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

금펀드 수익 안정화

by 노을이좋아 2020. 3. 28.

금펀드 수익 안정화

코로나19로 인하여 전세계적으로 안정적이었던 금값이 급락하는 사태가 발생하여 금에 투자를 하셨던 분들의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서서히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16일에 금 가격은  1485.90달러까지 내려갔으며 26일 현재에는 1651.20달러로 약 10%나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01


금 가격이 안정세를 찾아가면서 금펀드 역시 다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펀드평가사 에프앤가이드에 의하며 10억원이상인 금펀드 12개의 1평균 수익률은 전날에 비하여 7.36% 상승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직 1개월 수익률은 -9.01%라고 합니다. 그러나 수익률은 지속적으로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기에 일정 기간후에는 완전히 회복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012


금 가격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주식과 마찮가지로 급락을 하였습니다. 안전자산이라는 선호심리가 후퇴하고 유가 하락도 금가격 하락에 원인으로 보고 있으며 유가 급락의 경우 미국 에너지 관련 업체들의 이익이 감소하고 자금경색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달러의 유동성 문제가 생겼습니다. 코로나 19가 글로벌 경기침체 공포 속에서 주식 및 채권, 금등의 안전재산등에도 무차별적인 매도세가 출회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01




금펀드 가격이 상승하게 된 원인으로는 주요 국가들의 내놓은 경기 부양책이 반등의 원인이라는 요인으로 분석이 되고 있답니다. 신한금융투자의 한 연구원은 글로벌 전 지역에서 실행될 경기 부양책은 실질 금리 하락과 통화량 증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금의 가격은 실질 글미와 음의 상관성을 글로벌 토화량과는 양의 상관성을 보인다며 금의 경우에는 산업용이라기 보단 보석류와 투자성의 비중이 크기 때문에 수요의 감소로 인한 가격 하락의 우려가 다른 원자재 보다는 적다고 합니다.

012


금펀드는 직접 투자하는 것이 아닌 간접적인 투자방식으로 금과 관련된 회사의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와 국제 금 시세에 반영하여 투자하는 상품으로 되어 있습니다. 소액으로 쉽게 거래를 할수 있는 장점이 있기에 금에 투자를 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실물 거래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투자를 할수 있는 상품이라고 보여집니다.


그러나 금펀드는 소액으로 투자를 하실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매매차익에 대한 15.4%의 배당 소득세를 내야 한다는 점도 있습니다. 여기에 운용수수료도 있기 대문에 수익이 생겼다고 해서 모두 내돈이 되지는 않는다는 점을 고려하여 안전한 투자를 하여야 할것 같습니다. 어떠한 투자이던지 투자를 하기전에는 항상 미리 공부를 하고 철저히 준비를 해야 안전한 금펀드에 성공을 하실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항상 투자는 여유돈으로 하시는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