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

공인중개사 시험 독학 후기

by 노을이좋아 2020. 4. 10.

공인중개사 시험 독학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2005년도 공인중개사 시험 독학 후기에 대하여 제 경험을 바탕으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당시에 저는 20대로 사회생활을 하던중 자격증을 하나 따볼까 하다가 공인중개사 시험을 선택하고 공부를 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아는 정보가 별로 없고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는지 몰랐기에 막막하기만 했답니다.


그래서 저는 우선 학원에 가서 어떤 시험인지 맛을 보기위해서 학원으로 갔습니다. 학원을 가보니 각 과목별로 1개의 과목을 끝내는데 2개월이 소요가 됩니다. 저는 2개월만 다니고 학원을 그만 뒀습니다. 이유는 바로 제가 모르는건 용어대한 무지이기 때문에 용어를 정리하기 위해서 다녔다고 보시면 된답니다. 

012


그렇게 2개월 전체적으로 과목을 수업을 받고 나서 본격적으로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답니다. 시험은 매년 10월경에 있기 때문에 공인중개사 시험을 독학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은 시험날짜를 유의하셔서 공부를 일정을 잡으셔야 한답니다. 

012




그럼 제가 공인중개사 시험 독학으로 공부한 후기 내용을 알려드릴께요 위에 말씀 드렸드시 2개월은 용어정리 및 전체적인 내용을 한번 알아보기 위해서 학원을 다녔습니다. 그 이후에는 무조건 책만 읽었습니다. 문제풀이는 하지 않고 정독으로 무작정 읽기만 했답니다. 처음에 한권을 읽을때는 많은 시간이 들어가지만 한번 두번 읽을때마다 읽는 속도가 빨라지면서 2~3일이면 1권씩 읽을수 있게 되더라구요 

0123


그렇게 15번 정도 책을 읽었답니다. 그리고나서 문제를 풀어보니 평균 점수가 50점대가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인터넷에서 강의하는 동영상 강의를 찾았습니다. 어렵게 무료 동영상이 있어서 찾아서 보면서 잘 이해가 안갔던 부분들 위주로 돌려가면서 동영상 강의를 10회정도 봤던거 같습니다. 책읽는 시간보다 동영상 보는시간이 많이 걸렸던거 같습니다. 

01


그리고 나서 시험보기 2달 전부터는 모의고사 문제집을 사서 계속 문제를 풀었습니다. 실제로 시험을 보는것처럼 시간을 맞춰놓고 실전하고 똑같이 문제풀이하고 틀린문제는 왜 틀렸는지 확인하고 했습니다. 문제풀이 하면서 부족한 과목들에 조금더 시간을 투자해서 책도 한번씩 더 읽어보고 했답니다. 시험 1주일 정도 남겨두니 모의고사 시험 점수가 70점대로 올라오더군요 남은 기간도 문제풀이를 했고 시험2틀 전에는 책을 한번 더 읽었습니다. 그리고 시험전날은 공부 안하고 컨디션 유지를 했답니다. 그리고 시험을 봤는데 당시 67점으로 합격을 하게 되었답니다. 

지극하게 제 개인적인 공인중개사 시험 독학 방법이었고요 조금 무식하게 공부한것이 먹혔던거 같습니다. 그럼 열공하셔서 모두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