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

부동산 재테크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

by 노을이좋아 2020. 3. 27.

부동산 재테크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

누구나 돈을 많이 벌고 싶어서 소액투자 부터 부동산 투자까지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고 있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부동산 재테크에 대하여 말씀 드려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친구따라 강남간다고 지인이 어느 곳에 투자를 하게 되면 따라서 투자를 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예전에 부동산쪽에 근무를 할때 손님중 한분이 계약을 하더니 그 이후에 계약자분이 여러명의 지인들을 데리고 와서 줄줄이 계약이 이루어진 적이 있습니다.


이처럼 상당히 위험한 투자 방법으로 투자를 하여 계약자 및 그의 지인들까지 재테크에 성공을 할때도 있고 실패를 할때도 있습니다. 재테크에 성공을 한다면 자기가 잘해서 돈을 벌었다고 하지만 실패 했을때는 경기가 어떻고 지금 상황이 어떻고 핑계들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첫번째로 말씀드리는 부분은 투자시에는 자기 판단하에만 하시고 지인들을 끌어들이는 일은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같이 성공을 한다면 모르겠지만 실패 했을 경우 인간관계 까지  잃을수가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부동산 재테크 중에서 신규분양 물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규분양 물건은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 등이 있을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재테크를 하는 것이 바로 아파트겠지요 한번 아파트로 재테크에 성공하신 분들은 꾸준히 신규 아파트 물건에 투자를 하게 된답니다. 아파트의 경우 최초 계약시 10%의 계약금으로 잔금시까지 추가로 들어가는 금액은 중도금 이자 정도가 투입되고(중도금 무이자도 있음) 입주시 잔금을 치르면서 세입자를 들여서 2년후 또는 4년후에 매도를 하는 방법입니다.



아파트 부동산 재테크는 우선 입주시에는 10%라는 작은 금액이 들어가지만 입주시에 담보대출등을 통하여 자금을 올리는 경우도 있으며 상당한 자금력이 필요한 제테크 입니다. 또한 부동산의 특성상 환매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매매가 안될 경우에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아파트 신규 분양을 받으실때는 발빠르게 움직이셔서 높은층을 선점하셔야 합니다. 아파트 단지 내에서도 높은 층과 낮은 층은 프리미엄 가격차이가 상당히 있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은 바로 조망이 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조망권 많큼 높은 프리미엄도 없어 보입니다. 한강을 바라보는 조망 또는 바다를 바라보는 조망, 남산을 바라보는 조망등 다양한 조망권은 바로 프리미엄으로 연결이 된답니다. 다음으로는 교육권 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자녀들의 교육여건에 따라서 아파트의 가격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서라도 서울에 있는 대학을 보내려는 부모들의 입장 때문에 교육시설이 잘 갖추어진 학교 인근에 아파트를 노리시면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이 된답니다.

012345678


이 외에도 교통에 대한 프리미엄도 있니다. 빠르게 출퇴근이 가능한 지역을 선호하며 교통이 좋아 진다는것은 부동산으로 보면 접근성이 좋아진다고 보이기 때문에 그만 큼 높은 시세를 형성하게 된답니다. 아파트 부동산 재테크로 성공을 하시려면 이처럼 다양한 프리미엄 형성 원인을 파악하시고 투자를 하셔야 최고의 수익을 만드실수 있게 된답니다. 누구를 따라서 하는 투자가 아닌 직접 교통, 교육, 조망, 앞으로의 전망성을 따져보면서 안전한 재테크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