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

LH 전세임대포털 서비스 오픈

by 노을이좋아 2020. 3. 26.

LH 전세임대포털 서비스 오픈

집 구하기가 너무 힘들고 지칠때가 많습니다. 이럴때 나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LH 에서 시행하는 LH 전세임대포탈 서비스가 3월 26일 부터 시행을 한다고 하는데 전세 앰디 고객들의 주택 물색은 물론 입주과정 온라인 원스톱처리와 전세임대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LH 전세임대포털은 2007년 전월세 관련 정보를 제공 및 상담을 위해 구축이 되었다가 이번에 새롭게 개편을 한 것입니다. 주요 서비스로는 전세임대 가능주택을 지도를 기반으로 정보제공을 하는 전세임대뱅크 , 권리분석 신청 및 진행현황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온라인 권리분석, 사용자들과의 후기 및 질의 응답을 할수있는 온라인 소통창구, 전세임대 공고 사업정보등을 제공하는 종합안내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012345


LH 전세임대포털은 전세임대 뱅크는 공인중개사들이 직접 등록을 할수 있으며 보유한 주택을 검색할수 있어 그동안 대상물건 검핵이 어려였던 사회 초년생등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012345





LH 전세임대포털은 장기간 전세임대를 제공하는 임대인들에게 일정 부분의 중개수수료를 지원하고 있으며 또한 전세임대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공인중개사들에는 마일리지 부여와 홍보를 지원하며 지속적인 노력을 통하여 대상주택을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012345


LH에서는 집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국민들의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도록 전세임대 관련 맞춤 정보를 제공하고 홈페이지 활성화를 통하여 취약계측 주거안정 강화에 더욱 힘 쓸 예정이라고 합니다.

01234


내집마련이 어려운 요즘 시기에 수도권에 집을 사는것을 둘째치고 전세 월세로 이사가는 것도 쉽지가 않은 상황입니다. 문제는 정보의 부족으로 인하여 쉽사리 이동계획을 못잡고 있는 실정인것 같습니다. 이러한 정보가 공개적으로 널리 퍼지면 어느 정도는 쉽사리 이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질 것 같습니다. 공인중개사 분들도 이번 LH 전세임대포탈에 적극 협조하여 더욱 많은 매물을 공유 되어었으며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