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레게노 뜻 알고보니 황당한 신조어 입니다.

by 노을이좋아 2020. 3. 12.

여러분 혹시 레게노 뜻에 대하여 알고 계신가요? 인터넷 서핑중에 새로 나오는 신조어들로 인해서 자주 뜻 풀이 검색을 하게 되는데 이런식으로 신조어가 생기는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우선 레게노 뜻을 알기 위해서는 "우왁굳" 이라는 단어도 알고 가셔야 한답니다. 우왁굳은 오영택씨의 팬네임인데요 그럼 또 오영택은 누구냐? 바로 게임 유투브를 하시는 분이라고 합니다. 독보적으로 인기가 있는 크리에이터로서 인기가 엄청나다고 합니다. 인기가 있다 보니까 최근에는 이모티콘도 출시를 하였는데 이모티콘의 이름이 왁모티콘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보셨거나 들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이 든답니다.  


그럼 레게노 뜻이 발생한 내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영택씨는 2018년도에 결혼을 하였답니다. e스포츠 김수현 아나운서가 아내 인데요 김수현씨가 게임을 하던 도중에 발생하여 나온 단어가 되겠습니다. 

게임을 하던도중에 레전드(LEGEND)라는 단어를 읽어야 하는데 실수로 알파벳 D를 O로 착각하여 읽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발음 대로 레게노 라고 말을 하여 그 이후 부터 사람들이 레전드를 레게노라고 말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실수로 툭 던지게 된 단어가 신조어로 많이들 생기기도 한답니다. 김수현씨가 레전드로 읽어야 하는 것을 레게노로 읽으면서 인터넷 상에서는 많은 화재가 되어 지금도 레전드를 레게노로 불리우고 있다고 합니다.


우왁굳 게임방송은 현재 구독다 88만명을 넘어가며선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 유튜버 채널입니다. 팬카페도 있으며 약 18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내의 동영상도 약 7천개의 동영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재미있는 입담으로 청취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e스포츠 김수현 아나운서는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시범종목으로 채택이 된 리그오브레전드 일명 롤 이라는 게임에서 중계를 한 기록이 있으며, 이쁜 미모에 안경을 착용하게 되면 지적인 미모가 더욱 돋보이면서 일부 네티즌 사이에서 갓경누라 로 불리우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우왁굳과 연애당시에 엔젤이라는 별명으로 불리우면서 정체가 베일에 쌓여 있기도 했답니다.


레게노 뜻을 알아봤습니다. 결론은 김수현 아나운서가 "레전드" 단어를 "레게노"로 잘못 읽게 되면서 발생한 신조어가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