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흑우 뜻 뭔지 알아보겠습니다.

by 노을이좋아 2020. 3. 14.

요즘 새로운 신조어 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부르기 좋은 신조어가 있는 반면에 상대방을 비하하는 발언이 신조어도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오늘은 상대방을 비하하는 말에서 나오게 된 흑우 뜻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흑우 라고 하면 왠지 검은 소를 연상하게 된답니다. 저도 처음에는 흑우라는 단어를 읽었을때 검은 소? 이게 뭐 어쨌다고 생각을 했답니다. 우리나라에 있는 칡소를 말하는 느낌이 들기도 했답니다. 칡소는 너무 멋있죠 ㅎㅎ 그러나 소를 뜻하는게 아니고 바로 호구를 뜻하는 단어가 신조어러 흑우라는 단어로 쓰이고 있더라고요 



이 단어는 도박성 투자를 하는 곳에서 많이 사용이 되었답니다. 처음에는 호구라는 단어로 사용이 되다가 이게 변형이 되었다고 합니다. 따는 금액은 없이 읽기만 하는 사람을 흑우 또는 호구라 불리우면서 사람들의  놀림 거리가 된다고 합니다. 뭐 처음부터 이런 투자는 안하는게 좋을 것 같은데 그 사회에서 통영되고 있는 언어라고 합니다.


요즘에는 흑우에서 다 나아가 1등급흑우 또는 마블링흑우 등등 새로운 말들이 많이 생기고 있으며 일명 흑우 없지? 라는 단어는 쉽게 속는 호구 없지 라는 말과 같습니다. 주식이라는 것을 살펴 보게 되면 개미 투자자라고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런 개미투자자들이 일반 투자자인데 증권회사입장에서 보게 되면 이런사람들이 호구가 되는것이며 일명 흑우가 되는것입니다. 아는 것도 없으면서 그냥 남들 하니까 다라서 투자하는 식의 투자로 돈을 날리게 되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단어 입니다.


여기서 호구라는 단어도 잠시 살펴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호구라는 단어는 원래 옜날부터 범의 아가리 라는 뜻으로 매우 위태로운 처지나 형편을 읽컷는 말이지만 현대 사회에서는 어수룩하여 이용을 해먹기 쉬운 사람들 지칭하는 말로 많이 사용을 한답니다. 


이처럼 흑우 뜻을 알아봤습니다. 흑우는 일명 사람들이 부르는 호구를 뜻하고 있으며 이 단어는 재태크 쪽에서 흘러나오게된 신조어 입니다. 제테크를 잘 못하는 사람들을 호구라는 표현을 쓰게 되며 흑우 없제 라는 표현은 호구 없지라는 말로 이해 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요즘 가상화폐 거래를 하는곳에서 더욱 많이 사용이 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이 가상화폐가 도박이냐 투자이냐 많은 분들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아직 까지 정답은 안 나온 상황이고 부디 이런 거래 방식에서 흑우가 되지 않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호구와 같은 표현으로 흑우 = 흑두 = 흑두루미 = 말랑카우 등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