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기저질환 뜻 알아보고 코로나19 대처해 봅시다

by 노을이좋아 2020. 3. 9.

최근 대두가 되고 있는 코로나19 때문에 연일 뉴스방송이 코로나19로 인해서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이때 잘 모르는 단어가 나오기에 확인해 봤습니다. 바로 기저질환 뜻 입니다. 처음 들어보는 단어이기에 생소했답니다. 의학용어 인거 같은데 왠지 사자성어 같기도 하고 해서 무엇인지 찾아보았습니다. 또한 이 질병과의 관계도 함께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지식배과를 찾아보시게 되면 이 단어의 뜻은 어떠한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질환으로서 평소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만성적인 병명을 가르킨다고 합니다. 여기에 속하는 것은 고혈압, 당뇨병, 천식, 신부전, 결핵등이 이에 속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병명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면역력에 취약하기 때문에 동일한 조건에서의 바이러스에 노출이 되면 기저질환이 없는 사람에 비하여 더 쉽게 감염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통상 전염병에서의 고위험군으로 분류가 되며 일반 사람들에 비하여 회복속도가 늦어지고 완치가 더디다고 합니다. 이러한 질병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이번 질병에 대하여 여러모로 예방에 주의를 하셔야 한답니다. 면역력을 떨어트리는 과로, 음주, 흡연, 스트레스 등을 피하셔야 하며 마스크 착용과 손을 소독하는 일을 생활화 하여 일반 사람들에 비하여 더욱 신경을 쓰셔야 한답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하여 사망한 환자들을 보시게되면 이러한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사망을 한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사망자가 발생시에는 이러한 질환들이 있는지 함께 발표를 하게 됩니다. 고령의 환자들이 사망 하는 경우도 많으며 이 기저질환 때문에 사망하는 경우도 많다는 것입니다. 중국 또한 마찮가지로 사망자의 대부분이 이러한 질병들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사망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이런 질병이 없는 사람은 겁먹지 않아도 되느냐 당연히 아닙니다.  33번째 사망자의 경우 기저질환이 없음에도 사망을 하였으니 모두다 조심을 해야 하며 특히 이러한 질병을 가지고 있으신분들은 더욱 더 조심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2015년때도 마찮가지로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이 일반 환자들에 비하여 더 많은 사망률을 보여주고 있었답니다. 


문제는 바로 면역력에 문제인거 같습니다. 그래서 면역력 높이는 강화시키는 방법을 몇개 소개 시켜드리면 하루에 20~30분 정도 꾸준하면서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여 근육에 필요한 영향소와 산소를 공급해 줌으로서 신체에 따뜻한 혈액을 빠르게 순화시켜주는것이 좋습니다. 체온을 1도만 높이시더라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반식욕 또한 면역력 높이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잠자기전에 1시간정도 시간을 내어 반신욕을 하시면 체온이 상승하면서 면역력을 함께 상승시키실수 있답니다. 또한 충분한 휴식과 영양섭취를 하며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해 주시는것도 좋겠습니다.


언제 또 신천지 같은 사태가 일어날지 모르니 사람이 많이 다니는 곳은 피하시고 호흡기로 감염이 되니 마스크는 필수로 착용하고 다니고 사람과의 대화시에도 2m정도의 거리를 두고 대화를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이번 사태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격고 계시고 자영업자들 역시 매출이 많이 줄어들어서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라고 합니다.

이럴때 일수록 면역력을 더욱 더운 높여서 더 큰 피해가 없었으며 합니다.


기저질환 뜻을 알아봤습니다. 저도 예전에 결핵에 걸려서 고생을 많이 했었는데 이러한 결핵도 기저질환이라고 합니다. 저역시 완치는 되었지만 이번 코로나 조심을 해야 할것 같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생활도 습관화 하여 조심해야 할것 같으며 비타민C 섭취도 많이 해야 겠습니다. 이번 코로나19로 인하여 기저질환 뜻에 대하여도 알아봤는데 제가 자주 마시는 술을 줄여야 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술 역시 면역력을 떨어트리는 요소중에 하나 이니 술 좋아하시는 분 흡연 하시는 분 과로와 스트레스가 많으신분들은 이번에 자기 몸건강 체크를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