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엄준식 뜻 의미, 신조어 알아보겠습니다.

by 노을이좋아 2020. 6. 26.


인터넷이 발달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소통을 하다보니 새로운 신조어 단어들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에도 만들어 지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를 따라가기 위해서 우리는 인터넷을 찾아보고 이해 하려고합니다. 서로가 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또는 나도 나중에 써먹을때 제대로 된 뜻을 알고 사용하기 위함 입니다. 그중에서 최근 엄준식이라는 단어를 알게 되고 그 뜻알 알아보겠습니다.

엄준식 


엄준식 누가봐도 그냥 사람인듯 합니다. 성은 엄씨 이름은 준식이라고 생각을 할수도 있고 이게 줄임말인가 해서 엄마가 준비한 시사 또는 엄선되고 준비된 식단 등으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그러나 엄준식은 정말로 사람의 이름 입니다. 사람의 이름이 어떻게 신조어로 사용어로 이용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의 이름


일명 카카오TV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PD아무무라는 사람의 본명이 엄준식 입니다. 그는 평소에 자신의 이름을 알리는것을 상당히 꺼려했답니다. PD아무무는 리그오브레전드 일명 롤이라는 게임을 방송하는 사람으로 방송도중에 어머니께서 준식이라는 이름을 부르게 되면서 시청자들이 이름이 준식이구나 라고 알게 되었습니다. 이때만 해도 성을 몰랐기에 사람들이 배준식이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교통사고


그러던중 2018년 야외찰영을 하고 돌아가다가 교통사고를 당하면서 실명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사고난 상대방 차량에서 이름을 물어보면서 이때 엄준식이라고 알려지게 되었답니다. 기존에 부르던 배준식이 아닌 엄준식이라는 본면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엄준식 뜻 왜?


그러나 왜 엄준식이라는 이름 하나만으로 신조어가 되었을까요? 바로 엄준식이 하는 게임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는 게임BJ이지만 그렇게 게임을 잘하는 타입은 아니랍니다. 그래서 엄준식은 게임을 못하는 사람이 되어 버렸다고 합니다. 상대방이 게임을 못할때 또는 이상한 플레이를 할때 사용하는 단어로 엄준식이라는 표현을 많이 하게 된답니다.

"게임 못하는 사람 = 엄준식"


엄준식 활용?

게임을 하다가 못하는 사람을 발견하면 엄준식이라고 채팅을 친다거나 의미없이 누가 엄이라는 단어를 치면 또다른 누군가 준, 식을 치면서 유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부에서는 엄마가 준비한 식사라는 뜻으로 사용이 되고 있긴 하지만 본래는 사람의 이름이고 그래 오래 갈수 있는 신조어는 아닌것 같긴 합니다. 그래도 게임좋아하시는 분들은 알아두시면 좋을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