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국민행복카드 신청방법 자격, 사용처 내게 맞는 바우처 찾기

by 노을이좋아 2020. 6. 25.


우리나라는 정말 복지에 대하여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것 같습니다. 조금만 찾아보면 다양한 복지혜택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정부에서 지원하는 국가바우처를 한장의 카드로 이용할수 있는 국민행복카드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국민행복카드란?


국민행복카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7개의 국가바우처를 한장의 카드로 이용하실수 있는 카드 입니다. 임신을 했다면 국민행복카드를 발급해 놓고 출산후 다양한 국가바우처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보육료 지원을 위한 아이행복카드도 호환이 된다고 하니 임신을 하신분들은 미리 발급해 놓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임신1회당 60만원 이용권이 다태아일경우에는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분만예정일로 부터 1년까지 사용하실수 있고 미 사용금액은 자동 소멸이 된다고 합니다.


신청자격 과 바우처서비스 종류


<서비스별 지원대상>

건강보험 임신,출산 진료비지원 : 임신확인서로 임신이 확진된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 중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신청자


청소년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 만 18세 이하 산모로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신청자


사회서비스사업 8종 : 노인, 장애인, 출산가정등 사업별 상이


귀저기 ,조제분유 지원 : 중위소득 40%(최저생계비 100%)이하 저소득층 영아(0~24개월)가구


에너지바우처 지원 : 생계급여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로서 노인, 영유아 장애인, 임산부, 중증 /희귀/ 중중 난치질환자, 한부모가족, 소년소녀가정(가정위탁보호아동)포함가구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 중위소득 120% 이하의 양육공백이 발생하는 가정(취업한 부모, 맞벌이가정, 다자녀 가정등)


여성청소년 생리대 바우처 지원 : 생계. 의료. 주거. 교육 급여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지원대상자에 해당하는 만 11세~만18세 여성 청소년


위 내용중 더 자세한 내용과 지원 금액은 아래 내용확인하기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확인하기


국민행복카드 혜택


한장의 카드로 다양한 바우처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는 국민행복카드는 연회비가 무료 입니다. 여기에 카드사별로 혜택을 그대로 받을수 있기 때문에 기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나 또는 좋은 조건의 새로운 카드를 발급받아서 국민행복카드의 혜택과 기존카드의 혜택을 동시에 받으실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 발급신청


국민행복카드로 바우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발급을 받은후에 별도로 바우처 서비스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각 카드사별로 영업점에 방문을 하시던가 아니면 홈페이지를 통하여 온라인 또는 전화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그 이후 각 바우처 서비스별로 신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카드를 소지하신 분은 카드발급 절차 없이 바로 바우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내게 맞는 바우처 찾기

자신이 사용할수 있는 바우처가 어떤것이 있는지 찾아보시려면 아래의 내게 맞는 바우처 찾기 서비스를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바우처를 찾아서 이용을 하실수 있겠습니다. 자신에 대한 해당 내용을 입력하고 진행 하면 마지막 결과물에 어떠한 바우처가 해당되는지 확인을 하실수 있습니다.

내게 맞는 바우처찾기 바로가기


바우처 사용처 확인하기

내게 맞는 바우처까지 확인을 하셨다면 바우처 별로 사용 기관이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해당 바우처에 대하여 어디에서 사용이 가능한지 국민행복카드 홈페이제에 바우처 사용처 메뉴를 통하여 찾아보셔야 합니다. 일부 사이트가 연결이 안될 경우에는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로 연락을 해보시면 해결하실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