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보험가입내역 조회 하기

by 노을이좋아 2020. 6. 23.

보험가입내역 조회 하기

나도 모르는 사이에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다? 바쁜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현재 자신의 금융자산이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어디서 무엇이 빠져나가는지 모르고 지나칠때가 많습니다. 또한 내가 어떤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고 어떠한 입출금 통장에 가입되어 있는지 모를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내 보험내역 가입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티비나 인터넷등에서 보험가입내역 조회하는 방법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광고성일수도 있기 때문에 꺼려지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공신력있는 곳에서 알아보고 싶은 분들이 많을것 같아서 협회를 통하여 알아보는 방법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 바로가기

위 링크로 가면 생명보험협회 에서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수 있는 곳입니다. 화면 가운데에 조회하기를 통하여 간단한 본인 인증절차를 거쳐서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을 손쉽게 확인해 보실수 있겠습니다. 여기서 본인인증절차를 거쳐서 들어가야 하는데 공인인증서를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현재 가입하고 있는 보험의 종류와 담당하고 있는 곳의 이름과 번호까지 알수 있으니 도움이 되실수 있겠ㅅ브니다. 하지만 자세한 내역까지는 볼수 없으니 해당 기관에 연락을 하여 추가적인 내용을 살펴 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로만 봐도 정말 보험이 우리국민에게 미치는 영향력은 엄청난것 같습니다. 가장 기초적인 의료보험이 잘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나라에 비하여 의료시설을 손쉽게 이용하는것은 물론 그외 상해나 질병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우리나라 보험체계는 정말 잘 잡혀 있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쓸데 없는 보험이 나에게 잡혀 있다고 하면 보험가입내역 조회를 통하여 바로 정리하고 부족한 보험내역이 있다고 생각이 든다면 추가로 가입을 하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처럼 나에게 어떤 보험들이 가입되어 있는지 한번씩 체크를 해보시는것도 자기관리에 참 좋은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