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고클린 다운로드 및 사용법 하드디스크 최적화 시작프로그램 관리

by 노을이좋아 2020. 6. 22.

고클린 다운로드 및 사용법 하드디스크 최적화 시작프로그램 관리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이런 저런 프로그램들이 설치가 되면서 컴퓨터가 느려지고 부팅시간도 느려지게 된답니다. 이럴때 사람들은 컴퓨터 포멧하고 윈도우 10 설기하기를 하기를 통하여 새롭게 세팅을 하곤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 아니어도 내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정리해주는 방법으로 재설치 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손쉽게 자신의 컴퓨터를 관리 하실수 있습니다.


제가 소개를 드리려고 하는 프로그램은 고클린 입니다. 인터넷에서 쉽게 무료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실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에 설치 해두시고 두고 두고 쓰시면 좋은 프로그램 중에 하나 인거 같습니다. 고클린 다운로드는 포털사이트에 고클린 이라고 치시면 해당 프로그램을 쉽게 받을수 있습니다.

고클린 무료 다운로드 바로가기

위에 링크를 통하여 쉽게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줍니다. 설치는 그냥 동의함과 다음을 눌러주시면 쉽게 설치 하실수 있으니 생략하겠습니다. 그럼 고클린 사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클린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로 하드디스크 최적화 입니다. PC에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여 하드 디스크를 최적화 해줄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검색을 하고 완료가 되면 삭제를 하여 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익스플로러 최적화 입니다. 이 기능은 인터넷에 툴바 등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는것을 제거 해주는 것입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모든 프로그램을 삭제해 준답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 이 메뉴는 컴퓨터 부팅할때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실행 안하게 해주는 메뉴 입니다. 화면에 중요라고 노란색 점으로 표시가 되어 있는것은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수 있으니 자신이 부팅할때 같이 실행 되었으면 좋겠다는 프로그램을 제외한 나머지는 체크를 하셔서 삭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보안 프로그램을 제외하고는 모두 삭제를 한답니다. 중요에 표시가 되어 있어도 모두 삭제 하셔도 문제는 없습니다.



고클린에는 이외에도 액티브 삭제와 기타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뉴만 몇가지 알아봤습니다. 몇년째 쭉 사용하고 있는데 항상 고마운 프로그램이 아닐수 없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