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PDF 용량 줄이기 방법 간단하게 해결 할수 있네요

by 노을이좋아 2020. 6. 22.

PDF 용량 줄이기 방법 간단하게 해결 할수 있네요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용량이 너무 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파일형식으로 보내려고 하면 용량이 너무 커서 보내는데 시간이 많이 들고 받아 보는 사람 입장에서도 많은 시간이 들게 됩니다. 요즘은 워낙 인터넷 속도가 좋아져서 큰 문제는 되지는 않지만 받았다고 하더라도 컴퓨터가 저사양 일경우에는 문서를 읽어 내는 시간도 만만치 않게 들어가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 PDF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예전에 소개 드렸던 알PDF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용량을 줄이는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알집이나 알약등 다양흔 무료 소프트웨어를 사용할수 있는 곳이라서 이곳에 있는 프로그램은 자주 사용을 합니다. 개발사에서 무료로 프로그램을 받아서 변환과 편집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실수 있습니다. 

우선 알PDF를 실행 주세요 그리고 자신이 PDF 용량 줄이기 위한 파일을 열어주세요 파일 여는 방법은 왼쪽 상단에 파일에 열기를 통하여 파일을 열수 있습니다. 그 다음 다시 파일 메뉴를 열어봅니다. 그러면 좌측에 새로 만들기, 열기 , 저장등의 메뉴가 보이고 아래쪽에 보시면 최적화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최적화 메뉴로 가시게 되면 PDF 용량 줄이기를 하실수 있는 메뉴들이 나옵니다. 최적화는 3가지 방법으로 나뉘게 됩니다. 인터넷에서 최적화 될수 있도록 작은 파일용량과 사무용도에 맞게 할수 있는 중간파일 용량 그리고 깨끗한 인쇄물을 원하실때는 큰 파일 용량 등르로 사용 문서에 알맞는 형태로 용량을 줄일수 있겠습니다.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셨다면 이제 중간에 있는 최적화 버튼을 눌러주시면 기존의 파일이 최적화가 되어서 줄어든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기존에 파일과 비교를 하면 상당히 파일의 용량이 줄어 있는 것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글로 보면 많이 복잡해 보일수도 있지만 직접 따라해 보시면 금방 끝나게 된답니다. 약 1분 정도 소요되는거 같네요 알PDF는 이러한 용량을 줄이는것 말고도 PDF파일을 한글, 워드, PPT파일등 다양하게 변환을 해주기도 하기 때문에 제가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중 하나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