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빅스비 사용법 나만의 비서가 생겼어요

by 노을이좋아 2020. 6. 21.

빅스비 사용법 나만의 비서가 생겼어요 

갤럭시 8부터 휴폰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바로 빅스비 서비스 입니다. 휴대전화 좌측 을 보게 되면 볼륨 버튼 아래에 버튼이 추가 되었는데 이게 바로 빅스비 버튼입니다. 빅스비 사용법을 알고 나면 정말 편리하기 때문에 소개를 해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빅스비는 인공지능으로 되어 있는 가상의 비서 역할을 하는 서비스 입니다. 음성인식 뿐만 아니라 텍스트로 정보를 검색하고 앱을 구동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여기에 카메라로 사물을 촬영하게 되면 그 사물에 대한 정보와 구입처까지 알려주는 서비스 입니다.

빅스비 사용방법은 두가 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버튼을 누르는 방법과 음성인식으로 하이빅스빅이라고 하면 동작하게 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처음 기기를 소지하고 자동으로 등록하게 된답니다. 음성인식이 완료 되게 되면 완료버튼을 클릭하시면 모든 설정은 끝나게 된답니다.


그러나 혼자 있을때는 하이빅스비 라고 외치면서 사용할수 있지만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는 왠지 뻘쭘하답니다. 그래서 음성호출 차단으로 사용을 잠궈두실수도 있습니다. 잠궈두는 방법은 화면 우측에 점3개짜리를 터치하여 설정 페이지 까지 이동합니다. 이후 음성 호출에 하이 빅스비 라고 말해 빅스비 호출하기 를 비활성화 하시게 되면 됩니다.

빅스비 사용법을 잘 활용하면 정말 비서를 한명 몫을 할수 있답니다. 운전을 하면서 전화거는 것을 기본이며 걸려온 전화도 음성으로 받을수 있습니다. 운전중에 전화가 오면 손이 바빠게 움직여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음성 하나로 받을수 있고 문자도 주고 받을수 있습니다. 


여기에 루틴을 만들게 되면 여러가지 일들도 한번에 처리 할수가 있답니다. 너무 기능이 다양하기 떄문에 기능을 모두 숙지하는데 겁먹을수 있지만 천천히 사용하시다 보면 정말 다양한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수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