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7월 제철음식 알아보기 7월에 먹어야 할 음식

by 노을이좋아 2020. 6. 21.

7월 제철음식 알아보기 7월에 먹어야 할 음식 소개

이제 드디어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됩니다. 벌써 30도가 넘나 드는 기온으로 무더위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7월 제철음식을 찾아 드시고 기운 내시라고 제철에 먹어야 더욱 맛있고 힘이 나는 음식들을 소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월 제철음식을 먼저 나열해 드리고 각 음식별로 효능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옥수수 7월~9월, 토마토 7월~9월, 감자 6월~9월, 블루베리 7~9월, 도라지 7월~8월, 수박 7월~8월, 복숭아 7월~8월, 갈치 7월~10월, 참외 6월~8월, 복분자 6월~8월, 자두 7월~8월




7월 제철음식은 총 11가지 입니다. 

옥수수 - 옥수수는 톡 터지는 알갱이가 씹는 맛을 더해주면서 여름철 간식으로 좋으며 옥수수 수염차로 끓여 드시면 이뇨 효과에도 아주 좋습니다.

토마토 - 레드푸드로 불리우는데 토마토는 과일이 아니라 채소 입니다. 동맥경화와 간경화에 좋은 7월 제철 음식입니다.

감자 - 6월부터 9월 까지 드실수 있는 제철음식입니다. 고구마와 함께 대표적인 간식입니다. 다양한 음식과 조화가 잘 이루어져서 영양 덩어리라고 불리웁니다.

 


블루베리 - 미국 타임즈에서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항산화 효과에 아주 탁월하기에 젊음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도라지 - 다양한 조리법으로 입맛이 없을때 먹으면 아주 맛있습니다. 쓴맛이 싫으신 분들은 물에 충분이 담궈두셨다가 요리하면 좋고 특히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박 - 여름 대표 과일입니다. 시원한 과즙으로 이뇨작용에 도움을 주고 체내에 수분 공급에 이만한 7월 제철 음식은 없는것 같습니다.



복숭아 - 복숭아는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건강에 도움이 된답니다. 피부 미인이 되고 싶다면 7월 제철음식 복숭아를 꼭 챙겨 드세요

갈치 - 7월부터 10월까지 제철음식으로 드실수 있습니다. 구이 또는 조림으로 많이 먹게 되는 갈치는 칼처럼 생겼다고해서 갈치라는 이름으로 이어졌다고 합니다. 

참외 - 6월부터 드실수 있는 제철음식으로 하우스에서도 많이 재배를 하고 있지만 여름에 드셔야 더욱 아삭한 과육과 달콤함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복분자 - 복분자를 먹고 요강을 엎었다는 설이 있을 정도로 고운빛깔에 기력보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운 여름에 복분자에 장어까지 더해진다면 없던 기력도 솟아 난다고 합니다.

자두 - 여름이면 빼먹을수 있는 자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감기예방에도 좋습니다. 맛도 새콤하고 너무 맛있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7월 제철음식을 한번 알아봤습니다. 무더위에 고생들 많으신데 제철음식 드시고 힘내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