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자존감 높이는 방법 5가지

by 노을이좋아 2020. 6. 17.

자존감 높이는 방법 5가지

인생을 살다보면 가끔 자존감이 무너질때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빨리 회복을 하여 다시 일상생활로 돌아가야 하나 그렇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자존감 높이는 방법 5가지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자존감이란 자기 스스로를 존중하고 사랑하는 '자아존중감'을 간단하게 줄인 말입니다.


1. 나를 믿어주는 힘 : 내가 한 행동에 대하여 주변에서 부정적인 반응을 보인다면 스시로 기가 죽고 포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스스로 다짐을 하셔야 합니다. 나 자신이 나를 믿어주는건 아주 큰 버팀목을 만들수 있습니다. 주변에서 뭐라고 하든 신경쓰지 말고 내가 이 길이 맞다고 생각하고 내 스스로의 결정에 의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어떤 선택을 하던 인생에 정답이란 없기 때문입니다.

2. 좋아하는 것을 해라 : 사람은 각자가 꿈이 있습니다. 그 꿈을 이루려고 하는 이유의 끝에는 행복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행복을 위한 기준은 모두가 다릅니다. 이러한 행복에 다가가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고 또한 고비가 찾아 올떄도 있습니다. 이러한 고비때 이겨낼수 있는 것은 내가 좋아하는 것을 했을때 느껴지는 행복한 자존감 이랍니다.


3. 제한 시간을 버려라 : 현대 사회는 서로가 경쟁을 하면서 살아가는 사회입니다. 이러한 경쟁에서 서로 등수를 매기고 판단하는 사회에서 자신 역시 그 세상에 끼워서 살아간다면 힘들수 밖에 없습니다. 행복하고 자존감을 높이려면 이러한 경쟁이라는 제한시간에 내가 들어가지 않으면 그만 입니다. 

4. 트라우마를 깨라 : 트라우마를 깨는것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트라우마를 깨지 못한다면 항상 그 안에서만 머물어야 합니다. 궁금하지 않은가요 트라우마를 깼을때 내가 미처 보지 못한 삶이 저 너머에 있다는것. 자신의 엄청난 가능성을 이러한 트라우마에 가둬 두는것은 너무 아쉽잖아요 트라우마를 깨고 새로운 삶을 찾아보세요 


5. 더딘 건 잘못이 아닙니다. : 모든 사람이 다 똑같을수는 없습니다. 공부를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이 있다고 가정했을때 두 사람이 한가지 문제를 똑같이 맞췄다면 공부를 잘한 사람은 주변에서 봤을때 당연하다는 듯이 생각하겠지만 공부를 못하는 사람이 그 문제를 마췄을 경우에는 굉장히 기분이 좋을수 있습니다. 당연히 공부 못하는 사람은 조금 더 머리를 굴리고 힘들게 문제를 풀었을 거에요 이처럼 공부를 잘하는 사람이 느낄수 없는 감정을 느끼게 된답니다. 해낼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게 된답니다. 인생을 사는 것도 마찮가지 입니다. 조금 더딘건 잘못이 아닙니다. 그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끼고 더욱 자신감을 얻어갈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다른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방법  (0) 2020.06.18
세대주 분리 방법, 아파트  (0) 2020.06.18
퇴직금 계산기 조회  (0) 2020.06.17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0) 2020.06.16
국세 환급금 찾기 조회하기  (0) 2020.06.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