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방법

by 노을이좋아 2020. 6. 18.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방법

이번 코로나 사태를 지켜보면서 우리나라가 사회복지가 상당히 잘 되어 있는 것을 느끼게 되면서 이러한 업종에 취직하여 근무하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왠지 뿌듯한 느낌을 받을수 있을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사회복지사 2급 자격요건입니다. 자격증 취득 방법은 전문대졸업과 필수 17과목(실습포함)을 이수하여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층 취득을 할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고졸이신분들은 자격증을 못 따냐 그렇지 않습니다.

바로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실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는 쉽게 말해서 학점을 은행처럼 모아서 학위를 취득할수 있는 것입니다. 교육부에서 주관으로 이루어지는 제도이니 신뢰하여 들어보실수 있겠습니다. 과정을 모두 마치면 교육부장관명으로 학위증이 나오게 된답니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실때는 오프라인 수업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집에서 편안하게 수업을 들을수 있답니다. 또한 시간표가 정해져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에 수업을 들을수 있고 출석인정기간인 2주 안에만 들으면 되기 때문에 주말에 몰아서 들어도 된답니다. 일반적으로 2년재 대학을 졸업하기 위해서 시간을 소비 하지만 이곳은 3학이 안에 사회복지사 자격저건을 달성할수 있겠습니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자주하는 질문 바로가기

작년까지는 전문대 졸업과 필수14과목을 이수해야 했지만 올해부터는 17과목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실습시간도 기존 120시간에서 160시간으로 바뀌어서 앞으로 더욱 전문적인 인재 양성을 하려고 하는것 같습니다. 이처럼 제도가 더욱 까다로워진다는 것은 그만큼 사회복지사 수요가 많다는 것 같습니다.


자격증은 한국 사회복지협회에서 발급을 해주기 때문에 모든 과정 이수하시고 신청을 하면 발급이 되겠습니다. 최근 평생직장으로도 많이 알아보고 있는 직업임에 틀립 없습니다. 노후가 걱정이었던 분들에게 노후대비 개념으로도 많이 취득을 하고 있는 자격증 입니다. 현재는 자격증 취득이 편리하기 때문에 쉽게 자격증 취득을 할수 있겟지만 앞으로 이 또한 경쟁이 심해지면서 어려워 질수 있으니 서둘러서 준비를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또다른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출산휴가 급여신청 방법  (0) 2020.06.19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잔액조회  (0) 2020.06.19
세대주 분리 방법, 아파트  (0) 2020.06.18
자존감 높이는 방법 5가지  (0) 2020.06.17
퇴직금 계산기 조회  (0) 2020.06.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