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국세 환급금 찾기 조회하기

by 노을이좋아 2020. 6. 16.

국세 환급금 찾기 조회하기

현재 국내에서 근로장려금,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등 환급금이 납세자들이 찾아가지 않아서 약 1,424억원이나 된다고 합니다. 납세자가 납부해야 하는 세액보다 더 많은 세액을 납부한 경우에 국세 환급금 찾기를 해야 하는데 이를 못해서 누적이 된 금액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우편등으로 환급금이 발생하였다는 것을 알려주지만 납세자의 주소변경이나 통지서를 못받는 경우에 국세환급금이 쌓여 가게 된답니다. 이러한 환급금은 홈텍스 국세환급금 찾기 및 조회를 통하여 찾아가실수 있답니다.

환급금 조회는 홈텍스 사이트, 어플, 정부24를 통해서 조회를 해보실수 있습니다. 환급 금액은 본인의 계좌 또는 우체국을 방문하셔서 현금으로 수령 하실수 있겠습니다. 


우선 홈텍스 로그인 하여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 합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홈텍스에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등록절차를 따라서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텍스 사이트에서 자주찾는 메뉴 중에서 환급금조회가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게 되면 자신의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을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눌러봅니다.

눌러보시면 국세 환급금 조회를 해보면 자신의 미 환금급을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최근에 5년간의 미수령 금액이 조회가 되는 것이고 그 이전의 환급금은 국고로 귀속이 된다고 하니 지금이라 빨리 확인해 보셔야 겠습니다.


저역시 국세 환금금 찾기를 통해서 확인해 보았지만 저는 해당이 안되더군요 꼬박꼬박 잘 찾아서 써서 잠자고 있는 국세 환급금은 없더라고요 이 글을 일고 계신분은 혹시 있을지 모르니 국세 환급금 조회를 통해서 나도 모르는 금액이 잠자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또다른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퇴직금 계산기 조회  (0) 2020.06.17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0) 2020.06.16
변비 해결 방법  (0) 2020.06.15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0) 2020.06.15
바퀴벌레 퇴치방법  (0) 2020.06.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