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by 노을이좋아 2020. 6. 16.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자신의 신용등급 관리는 아주 중요하답니다. 연체가 발생하면 등급이 하락하고 내가간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은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평소에 자신의 신용등급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한답니다. 신용등급은 하락하기는 쉬우나 올리기는 어려워서 갑자기 목돈을 필요로하는 큰돈을 빌리기 위해서는 신용등급이 좋아야 한도금액과, 금리, 상환조건등이 유리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우선적인것은 아마도 주기적으로 자신의 신용등급을 확인해 보는것입니다. 최근에는 무료로 신용등급 조회할수 있는 어플등도 많이 있기 때문에 쉽게 자신의 신용등급을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연체 입니다. 카드대금 또는 대출금의 연체 및 미납등에 의해서 자신의 신용등급이 급격하게 하락 하게 된답니다. 작은 금액이라도 연체를 하게 된다면 이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적게는 3년 많게는 5년가량의 많은 시간으 소요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연체는 10만원 이상의 연체금이 5일이상을 초과하게 되면 공공기록상에 정보가 등재 되어 공유가 되고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자신의 신용에 반영이 된답니다. 이러한 정보는 상환을 하더라도 회복하는데 5년간 평점에 반영이 된다고 합니다.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은 우선 자신의 대출금이 있다면 모두 상환을 합니다. 그럼 일정 부분 등급이 상향이 된답니다. 대출을 발생할때 조금 하락했던 부분들이 회복을 하게 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매월 꾸준한 신용카드 사용입니다. 이 부분이 신용도 회복에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저의 경우 우리은행에서 신용카드를 만들어서 최저 한도인 80만원으로 만들었습니다. 그후 모든 사용금액을 이 카드로만 사용했습니다. 80만원을 꽉 채워서 사용을 했답니다. 매달 이런식으로 사용을 하다보니 어느 순간 은행에서 전화가 오더니 한도를 늘려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용등급을 확인해 보니 2등급으로 올라와 있더라고요 연체 없이 꾸준히 80만원 한도가 넘게 사용했던 결과인거 같습니다.

'또다른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존감 높이는 방법 5가지  (0) 2020.06.17
퇴직금 계산기 조회  (0) 2020.06.17
국세 환급금 찾기 조회하기  (0) 2020.06.16
변비 해결 방법  (0) 2020.06.15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0) 2020.06.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