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변비 해결 방법

by 노을이좋아 2020. 6. 15.

변비 해결 방법

생각보다 주변에는 변비로 인해서 고통을 받고 계신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변비 해결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오늘 말씀드릴 부분은 상품 소개가 아니라는점 참고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19년에 변비 환자는 약 66만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변비는 일상적인 배변활동이 이루어지지 않는 상태로서 양이나 횟수가 줄어들어서 배에 가스가 차면서 배가 더부륵해지고 잔변감이 가시지 않으면서 심하게는 통증까지 유발하는 상태를 말하게 된답니다. 삶을 질을 현격하게 낮추게 된는 변비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해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증상을 찾아보면 배변활동을 하면서 무리하게 힘이 들어가는지 또는 딱딱하게 굳었는지, 변을 보더라도 시원한 느낌이 없는지, 폐쇄감이 있는지, 횟수가 1주에 3회 미만인지를 판단하여 자신이 변비인지 아닌지 증상을 체크해 보실수 있겠습니다.


원인으로는 원발성 원인과 이차성 원인으로 구분을 할수 있겠습니다. 이차성 원인의 증상으로는 특정한 약을 복용함으로서 생기는 변비를 말하며 원발성 변비의 원인은 기능적인 변비라고 하기도 하면 수분과 섬유질이 부족하여 나타나게 된답니다. 이 외에도 적은 식사횟수와 식사량, 운동과 활동량이 부족한 경우에도 발생하게 된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연동운동을 방해하는 황체호르몬이 분비가 증가 되는 배란일을 기점으로 월경 전시기에 변비를 경험하곤 한답니다.

그럼 변비 해결 방법으로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원인이 바로 해결법이라고 보셔도 될듯 합니다. 바로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바로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배변증상이 오면 참지말고 바로바로 해결하는것과 충분한 수분섭취 적정량의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이렇게 하는데요 개선이 안된다면 변비의 정확한 원인을 찾아보기 위해서 건강검진을 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야 할것 같습니다. 시중에는 많은 변비 관련 치료 보조제들이 있습니다. 효과를 보시는 분들도 있고 못 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만약 보조재들을 드시면서 바로잡힌 식습관과 배로 배변하는 습관을 통한다면 괴로운 변비에서 벗어날수 있을것 같습니다.

'또다른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0) 2020.06.16
국세 환급금 찾기 조회하기  (0) 2020.06.16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0) 2020.06.15
바퀴벌레 퇴치방법  (0) 2020.06.14
토스 탈퇴 방법 확인해 봅시다  (0) 2020.06.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