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by 노을이좋아 2020. 6. 15.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코로나 때문에 아르바이트 자리 구하는 것도 힘들어 졌습니다. 그러나 이런 취업대란속에서 아르바이트 자리를 구했다고 하면 얼마나 기쁘겠습니까 이중에서도 요식업의 경우에는 보건증을 요구하게 된답니다. 이럴때 쉽게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고 계산다면 편리하겠죠? 그래서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벙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보건증을 발급 받기 위헤서는 먼저 검사를 받아야 하겠죠 보건증 발급해주는 곳에서 신분증과 수수료 3천원을 준비하셔 방문을 하시고 전염병 피부질환, 장티푸스유무, 흉부촬영(폐결핵) 이렇게 검사를 하시면 됩니다. 검사시간은 5분정도로 얼마 안걸리게 된답니다. 

검사를 마치고 나면 일정기간후 보건소에서 직접 보건증을 수령하실수도 있지만 바쁘거나 해당일에 다른 약속이 있다면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을 통해서 해결해 보실수 있습니다.


G-health 공공보건포털 홈페이지를 찾아서 접속을 합니다. 방문하시면 왼쪽 중간쯤에 온라인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라고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서비스 발급을 위한 프로그램들이 설치가 가 된답니다. 이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하여 로그인 하셔도 되며 휴대폰 본인확인으로 로그인을 하셔도 된답니다.

G-health 공공보건포털 바로가기

이렇게 로그인 까지 하시면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을 클릭하시면 건강진단 결과서 부문에 1건이 있는것을 확인해 보실수 있으며 이를 클릭하여 접수일자와 판정유무를 확인하실수 있답니다. 이후 하단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프린터로 출력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출력전에 원하는 매수와 어디에 사용하는지도 적어야 하지만 적지 않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또한 주민번호가 나와야 한다면 출력전에 꼭 체크를 해주셔야 한답니다. 최초 검사시에 결과나오는 날짜가 기제 되어 있으니 꼭 확인하셔서 보건증을 인터넷으로 발급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보건증은 매년 재검사를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참고해 두세요

'또다른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세 환급금 찾기 조회하기  (0) 2020.06.16
변비 해결 방법  (0) 2020.06.15
바퀴벌레 퇴치방법  (0) 2020.06.14
토스 탈퇴 방법 확인해 봅시다  (0) 2020.06.13
포뉴코엔자임 Q10 효능 및 부작용  (0) 2020.06.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