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바퀴벌레 퇴치방법

by 노을이좋아 2020. 6. 14.

바퀴벌레 퇴치방법

정말 이름만 들어도 끔직한 벌레죠 바로 바퀴벌레!! 오늘은 바퀴벌레 퇴치방법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생명력이 질긴 해충으로 바퀴벌레가 서식하기 위해서는 3가지 조건만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음식, 물, 따뜻한곳 이렇게만 있다면 지구상 어디에서도 살아갈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모든게 갖춰져 있는곳이 바로 사람이 주거하는 곳이죠 


세스코등 해균박멸 업체에 맡기기에는 금전적으로 부담이 들기도 해서 가정에서 손쉽게 바퀴벌레 퇴치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약국 또는 마트에서 판매하는 바퀴벌레약을 설치해 두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아래 방법은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하니 한번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바퀴벌레 퇴치방법에 필요한 준비물로는 삶은 달걀, 붕산, 참기름, 종이컵이 필요하시겠습니다. 우선 삶은 달걀은 껍질을 벗겨주세요 이때 거주하시는 방의 갯수에 따라서 달걀갯수 만큼 준비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후 종이컵에 달걀과 붕산을 넣어주시는데 달걀2개 기준으로 25g 정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후에 달걀을 으깨주시면 붕산과 함께 썩이게 된답니다. 어느정도 썩혔다 싶으면 여기에 참기름도 티스픈으로 하나 정도 넣어줍니다. 그러면 향때문에 바퀴벌레가 더 잘 꼬인다고 합니다. 이제 만들어진 재료를 집안 곳곳에 살짝씩 발라줍니다. 유독 바퀴벌레가 자주 출몰했던 곳위주로 발라주시고 특히 창틀과 모서리 부분 구석진 곳에 발라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바퀴벌레 퇴치방법 알아봤는데요 이렇게 설치해 두시면 바퀴벌레들이 먹이를 가져가서 바퀴벌레의 습성인 음식을 나눠먹는 방법으로 모든 바퀴벌레가 죽게 된답니다. 죽게 되는 원인은 바로 붕산입니다. 탈수 증상을 일으켜서 서서히 죽게 된다고 합니다. 


바퀴벌레는 잡식성으로 집안에 섬유나 썩은 가구등을 먹고 살기도 합니다. 아무리 꺠끗하게 음식물을 치운다고해도 서식할수가 있답니다. 또한 3개월 가량 아무것도 먹지 않아도 살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갖은 오물을 섭취하면서 살아가기 때문에 세균, 콜레라, 장티프스등의 병균을 보유하고 있어서 집안에서는 꼭 퇴치를 해야 하는 해충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