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토스 탈퇴 방법 확인해 봅시다

by 노을이좋아 2020. 6. 13.

토스 탈퇴 방법 확인해 봅시다

토스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어플을 통해서 간편하게 결제를 할수 있는 서비스로서 가입자의 생일과 휴대폰번호등 다양한 정보가 저장이 되어 있습니다. 현재 약 가입자가 1700만명인 것으로 추정이 되고 있답니다. 그러나 최근에 일부 고객의 개인정보가 도용이 되어서 938만원이 모르게 결제가 된사건으로 토스에서 탈퇴를 하려고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토스에 가입했던 분들이 토스 탈퇴 방법을 많이 찾아보고 계십니다. 이번 사건으로 총8명의 고객이 피해를 입었으며 3곳의 온라인 가맹점에서 총 17건의 피해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이에 토스는 공식입장과 이에 따른 조치내용을 밝혔습니다.

토스 측에서슨 우석 토스를 통하여 고객정보가 유출된 사실은 없으며 부정하게 결제된 금액에 대하여는 전액을 환불조치하였으며 도용자 파악을 위한 수사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합니다. 또한 이로 인하여 도용된 정보로 결제가 불가능 하도록 시스템을 고도화 하겠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미 토스에서 전액 환불해주고 했다는 점에서는 좋은 점이지만 도용된 결제시스템을 고도화 하겠다는 말에서는 도용은 현재 가능하다는 말이 되기 때문에 이를 걱정하여 토스 탈퇴를 하려고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만큼 민감한 금융서비스의 보완이 절실할것 같습니다.

그럼 토스 탈퇴 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토스 탈퇴방법은 토스 앱을 열고 우측 하단에 보시면 삼선으로 되어 있는 전체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다음 우측 상단에 설정부분을 클릭해주시고 스크롤을 쭉 내려보시면 아래에 회원 탈퇴 항목이 있습니다. 이후에 토스 탈퇴에 대하여 묻는 문구들이 있는데 해당사항에 체크를 하시고 토스 탈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토스 탈퇴가 완료 되면 해당 휴대폰으로 문자 메시기가 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토스에서 탈퇴를 하실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번 사태로 인해서 토스에서도 보다 좋은 서비스를 하도록 시스템 개선이 필용하다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