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

by 노을이좋아 2020. 6. 4.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

이제 서서히 날씨가 더워지면서 에어컨을 사용할 시기가 다가 오는거 같습니다. 에어컨을 키면 시원해서 좋기는 하지만 요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궁금할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갑자기 전기요금이 많이 나오던가 적게 나오면 한번씩 체크를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지난 여름때에도 더위를 못참고 괴로운 여름을 보냈습니다. 에어컨을 안키면 숨이 턱턱 막히는거 같아서 에어컨 앞에만 서성이고 마음 한켠에는 전기요금 폭탄을 맞을까 걱정스럽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PC로 한전 전기요금 조회 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로도 알아볼수 있지만 오늘은 PC에 대한 내용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한전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겠죠 포털사이트에 한전 전기요금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한전 사이버지점으로 접속을 하실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요금조회 뿐만 아니라 한전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으니 나중에 천천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첫 화면에 보시면 좌측 중간쯤에 우리 집 전기 요금 미리보기 라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에 보시면 일반주택과 고압아파트로 분리가 되어 있습니다. 일반 주택이면 주택을 선택하시면 되고 아파트 중에서도 관리비 내역으로 전기요금을 확인하는 경우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후 고객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고객기본 정보란에 전월지침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집의 계량기를 보시고 지침 수치를 입력하시면 된답니다. 전원 지침 값보다 당연히 높아야 한답니다. 그리고 나서 조회를 누르게 되면 현재까지 사용한 전기량을 보실수 있으며 예상되는 전기 요금도 확인을 해보실수 있게 된답니다. 


여기에는 현재까지 사용한 사용량과 전년도에 사용량을 비교하실수도 있으며 전월 사용량도 비교해 보실수 있게 된답니다. 그러니 에어컨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 여름에는 한번씩 계량기 검침을 해서 한전 전기요금 조회 서비스를 통해서 체크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