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신청 방법

by 노을이좋아 2020. 5. 30.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신청 방법

산업통상 지원부에서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이 3월 23일 부터 시행이 되었습니다. 이제 곧 여름이 다가오기에 가전제품 구입이 많아질것을 대비하여 제품구입을 염두하셨던 분들으 서둘러서 제품 구입을 하는게 좋겠습니다. 기간한정이 있으며 금액도 정해져 있어서 빨리 구입하셔야 환급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0123456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은 TV, 냉장고, 세탁기, 전기밥솥, 공기청정기, 김치냉장고, 제습기, 냉온수기, 진공청소기로 10개의 제품에 시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을 구입하시게 되면 구매비용의 10%를 환급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시행기간은 2020년 3월 23일부터 올해 말까지로 1인당 30만원 한도 내에서 환급을 받으실수 있으며 재원 1천500억원이 소진시에는 지원이 종료된다고 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신청 바로가기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신청 방법은 PC또는 모바일로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여 환급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내용을 업로드 하면 된답니다. 원칙은 구매자 본인이 하면 되지만 대리인이 환급을 받으려면 위임장과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첨부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울수 있습니다. 구매당시에 판매원이 기본적으로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환급신청을 하실수 있겠습니다.

012345678


환급을 받기 위해서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에 필요한 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거래내역서, 결제영수증, 효율등급라벨사진, 제품제조번호명판 사진등이 필요하니 신청 전에 미리 준비를 해두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준비가 다 되셨으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서 환급절차에 따라서 제출하라고 하는 서류들 제출하시면 2~3분 정도면 신청을 완료하실수 있겠습니다. 만약에 보완해야 할 서류가 있다면 문자로 연락이 오며 14일 이내에 제출을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개인당 최대 30만원이기 때문에 제품을 추가 구매하셨다면 추가등록을 하셔서 받으실수 있겠습니다.

01234567


정부는 이번 신종코로나 사업으로 침체된 국내 소비를 북돋는데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으며 으뜸효율 가전제품의 경우 연간 약 60GWh의 에너지 절감을 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