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홈텍스 이용)

by 노을이좋아 2020. 6. 2.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홈텍스 이용)

가끔가다 보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할때가 있습니다. 갑작스레 발급을 받으려고 하면 어디서 받아야 하는지 모르고 우왕좌왕 할때가 있습니다. 주변분들에게 물어보면 세무서가서 떼야 한다 하기에 바쁜 일과에 세무서까지 가서 받아야하나 하면서 괜시리 짜증이 나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오늘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은 컴퓨터와 프린터가 있으면 손쉽게 받으실수 있습니다. 홈텍스에 접속을하셔서 몇가지 클릭만 하면 쉽게 발급을 받으실수 있답니다. 우선 홈텍스를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하시면 바로 상단에 나오니 홈텍스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는 필수 입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화면에 좌측 중간쯤에 MY홈텍스라고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이제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공인인증서가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자신의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이제 로그인이 되어 자신의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중앙에 보시면 지급명세서 등 지출내역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최근 귀속년도 대로 순차적으로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지급명세서 보기를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자신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내역을 확인해 보실수 있게 된답니다.


상단에 보시면 인쇄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누르시면 자신의 컴퓨터에 달려 있는 프린터를 통하여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받으실수 있답니다. 약 2~3분 정도면 발급 받으실수 있기 때문에 1~2시간가량 세무서에 가서 발급 받는것보다 빠르고 쉽게 받으실수가 있겠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은 은행대출 및 종합소득세 신고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내 소득이 어느정도인지 파악할수 있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직전녀도에 연말정산이 끝난 후부터 받을수 있기 때문에 올해 발급은 2019년도분을 발급 받으실수 있게 된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