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맥주 칼로리 500cc 얼마?

by 노을이좋아 2020. 5. 24.

맥주 칼로리 500cc 얼마?

슬슬 날씨도 더워지고 있어서 맥주소비를 많이 하게 될것 같습니다. 여름에는 뭐니뭐니해도 일끝나고 시원하게 맥주 한잔 하는 낙에 사는거 같습니다. 그런데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는 분들은 칼로리를 상당히 많이 따져가면서 음식을 섭취하고 계십니다. 저역시 가끔 생각하면서 먹게 되는데 오늘은 맥주 칼로리 500cc에 얼마나 들어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012345678


맥주 말고도 자주 마시는게 소주인데 알콜이 함유 되어 있기 때문에 술만 먹으면 살이 안찐다는 말이 있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술만먹도 살은 찌는거 같습니다. 특히 맥주는 운동후에 자주 마시는데 시원한 청량감으로 운동후 개운한 느낌을 주게 하지만 저 같은 경우 운동후에 먹다보니 살이 빠지지 않는걸 보니 아무래도 운동까지 안했으면 당연 살이 쪘을것 같습니다.


맥주구입은 편의점에서 자주 사긴하는데 맥주 칼로리를 보게되면 500ml기준으로 200~240칼로리라고 합니다. 밥 한공기가 약 300칼로리 이니 맥주 한캔을 먹게되면 밥 한공기 조금 못 먹는 칼로리를 흡수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012345678


우리나라는 치맥 문화가 발달해 있습니다. 언제부터 인지 모르지만 치맥이라는 단어가 돌면서 치킨엔 맥주지 하면서 먹었는데 치킨도 높은 칼로리 음식인데 여기에 맥주 칼로리까지 더한다면 엄청난 칼로리를 흡수하게 되는것 입니다. 이래서 살이 안찔수가 없을것 같습니다. 알콜 도수가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계절을 가리지 않고 많이들 즐기는거 같은데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계신분은 피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맥주는 세계적으로 가장 오래된 발효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연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술인 만큼 각국의 다양한 맥주가 국내에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한때 많이 먹던 아사이맥주는 일본불매운동이후 안먹고 있는데, 빨리 일본과의 관계가 좋아졌으면 좋겠습니다.

0123456789


맥주가 술이기 때문에 몸에 안좋을것이라 생각을 하지만 좋은점도 있습니다. 뼈를 단단하게 해주는 역활을 하며 골밀도를 높여주기 때문에 갱년기에 마시면 오히려 몸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소화작용을 도와주며 이뇨작용을 활발히 하기 때문에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단 과음은 몸을 망칠수 있으니 항상 적당량만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이상 맥주 칼로리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