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by 노을이좋아 2020. 5. 25.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합니다. 여기저기서 부자들의 습관이라고 따라해 보지만 부자가 되지는 못합니다. 실천을 못해서 일수도 있지만 자기 마음에 안 와닫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유튜브를 보다가 존리 라는 분을 알게 되었습니다. TV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도 출연을 하여 충격적인 부자가 되는 방법을 말하면서 이슈가 되었습니다. 

0123456789


존리는 부자는 무엇이냐라는 말에 돈에서의 독립이라고 합니다. 나 자신을 다시한번 되돌앙 보는 단어였습니다. 항상 있어보이고 싶고 명품에 멋진 자동차에 나 자신에게 쓰고 있는 돈이 상당하다는 것을 느껴보며 이렇게 나자신에게 쓰는 돈중에서 쓸데 없이 쓰고 있는 돈은 없는지 생각을 해보게 된는 시간이었습니다.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은 어찌보면 당신이 부자가 될수 없는 이유인거 같습니다. 존리는 부자가 될수 없는 이유로 사교육비, 자동차, 부자처럼보이기 위한 라이프스타일 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생각해보면 내가 살아가는 동안 최소한의 생활을 하고 있다는 개념을 깨준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소비없이 살라는 말은 아닙니다. 과소비를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0123456789


존리의 사교육비 부분부터 말씀드리면 사교육비 들여서 자녀들 공부시켜서 좋은 대학 나오고 좋은데 취직! 얼마나 가능한가 입니다. 차라리 그 돈으로 자녀들에게 펀드를 가입시켜줬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다음으로 자동차 저역시 마찮가지로 자동차로 한달에 30만원씩 나가고 있습니다. 없어도 되지만 남들한테 잘 보이려고 차를 구입했고 매달 30만원을 길거리에 뿌리고 다니는 셈입니다. 만약 이돈으로 삼성전자 주식을 매달 6주씩 샀다면 어떻게 됬을까 합니다.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중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부자처럼 보이려고 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매일 한잔씩 먹던 아이스아메리카노 안먹어도 되지만 찾아서 먹게 되고 술집 가서 무조건 내가 계산하려고 하는 습관등 쓸데없이 나간 돈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만약 그 돈들을 모아서 주식에 한주 두주씩 사서 모았다면 지금 현재 내 모습은 어떻게 바뀌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답니다.

012345


존리는 또한 주식을 도박처럼 하지 말라고 합니다. 오늘 매입하고 몇일있다가 매도하고 하는 식의 투자는 진정한 투자가 아니라고 하며 그 회사의 가치를 생각해보고 장기간으로 투자를 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투자의 타이밍을 맞추려고 하는것은 가장 잘못된 생각이라고 합니다. 장기간 투자하는데 현재의 가격은 의미가 없으며 사람들이 타이밍을 잡을수 있다고 생각하는것 자체가 착각이라고 합니다. 존리는 주식을 잘 하려면 안파는 기술부터 배워야 한다고 한답니다. 오늘은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