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해외주식 사는법 및 주의사항

by 노을이좋아 2020. 5. 23.

해외주식 사는법 및 주의사항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전세계 경제가 휘청거리면서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할지 고민이신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생각하면 투자를 잘하시는 분들은 이런 상황에서도 앞날을 내다보면서 적극적으로 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건 개개인의 투자 방법이니 뭐라 말할수는 없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런상황에서 해외주식 사는법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012345678


현재 주식에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반등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이 많습니다. 저역시 투자해 놓은곳이 있는데 곧 반등을 할것이라 조심스럽게 예상을 한번 해봅니다. 그럼 해외주식 사는법을 알아볼텐데 생각보다 간단하답니다. 


우선적으로 해외주식 사는법으로 증권사에 비대면 해외주식계좌를 하나 만들어야 합니다. 주식을 매수하실때 원화를 외화로 환전하는 절차를 거치는데 그 외에는 국내 주식과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그러나 몇가지 주의하셔야 할것이 있습니다. 국내 거래와 다른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01234567


해외주식은 국내주식과 다르게 시간차가 있습니다. 당연히 해외이기 떄문에 주식에도 시차가 발생합니다. 미국 주식 개장시간은 한국시간으로 오후11시 30분입니다. 이후 새벽6시까지 하기 때문에 해외주식에 너무 빠지게 되면 생활리듬이 깨질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이럴때는 예약주문을 통하여 주식거래를 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그리고 해외주식도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매수시에 0.2~1%, 환전수수료는 02.~0.5%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증권사마다 수수료금액이 다양하며, 할인이나 이벤트등을 통하여 최저수수료를 찾아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여기에 소득세도 들어가는데 배당소득세는 국가별로 차이가 있지만 미국의 경우 15% 중국은 10%입니다. 증권사에서 알아서 배당소득세를 차감하고 지급을 해주게 됩니다.

0123456


또한 해외주식의 경우 양도소득세도 발생합니다. 총수익이 250만원까지는 세금이 면제되지만 1년동안 수익이 25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초과된 수익에 대하여 22%의 양도소득세를 부과한답니다. 주식은 무조건 뛰어들기 보다는 상당한 준비기간을 거쳐서 이쯤되면 나도 해볼만 하다고 자신감이 생기셨을때 해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초보자들의 경우 자칫 잘못하면 손해를 감수해야 하는 상황도 발생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해외주식 사는법 그리고 수수료 및 세금에 대한 주의사항을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