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by 노을이좋아 2020. 5. 22.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오늘은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연말정산 환급금은 홈텍스를 이용하여 확인을 해보실수 있습니다. 올해에는 환급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궁금하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럼 홈텍스를 통하여 확인 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하셔야 할 일은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접속을 하시면 홈페이지 메인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로그인을 하실때는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는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조회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상단 메뉴에 보면 조회 발급을 클릭해주십니다. 

조회 발급 서비스를 클릭하시면 중앙에 부가서비스중에 가운데 예상세액 계산하기가 있습니다. 이메뉴로 이동을 해주십니다.

이동을 하시면 좌측 하단에 연말정산간소화 자료선택이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계산을 하고 있으며 간편하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 하시는게 편리하답니다.

이후에 자신의 소득 세액공제 자료 조회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우선 가운데 하늘색에 있는 내용을 조회 해야 합니다.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면 조회를 하실수 있습니다. 모든 돋보기를 눌러서 조회를 해주십니다. 모든게 조회가 되셨다면 중앙상단에 예상세액계산을 클릭 합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예상세액 계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거의 끝나갑니다. 이번메뉴에서는 3가지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일반회사원의 경우 회사에서 등록한 자료가 거의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세번째 메뉴인 총급여, 기납부세액수정을 눌러주세요


이후 총급여와 소득세 기납부세역을 입력해주시고 적용하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다 적용을 하게 되면 아래처럼 차감내역이 나오게 됩니다. 이 내역이 마이너스인경우에는 환급을 받으실수 있게되며 플러스 금액일경우에는 금액만큼 세금을 납부하게 된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여기서 끝나는건 아니고 추가로 수정하실부분이 있으면 공제 항목명에서 수정을 통하여 수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012345678910111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