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긴급재난지원금 홈페이지 신청방법

by 노을이좋아 2020. 5. 11.

긴급재난지원금 홈페이지 신청방법

5월 11일 오전 7시부터 긴급재난지원금을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신청은 세대주가 총 9개 카드사중 선택하여 홈페이지 방문후 신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카드사는 우리카드, 신한카드, 국민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하나카드, 농협카드 입니다. 세대주 본인의 인증을 통하여 신청한 후 이틀 후에 카드에 충전되는 방식입니다.


세대주 본인이 긴금재난지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방법은 세대주 본인의 공인인증서 뿐만 아니라 휴대전화 또는 카드번호등으로도 본인인증이 가능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카드를 사용하면 우선적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이 카드결제금액에서 자동으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카드 결제일에 결제금액에서 자동 차감되고 청구가 된답니다.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자신의 통장에서 출금없이 바로 승인이 된답니다. 또한 이번 긴급재난지원금의 경우 과다한 접속으로 인한 혼란을 방지하기 위하여 공적마스크 5부제를 실시한것처럼 15일까지 5부제 신청방식을 적용하고 있으며 16일 부터는 요일에 상관없이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긴금재난지원금 홈페이지 신청방법을 통하여 지원금을 받으시면 3월 29일 주민등록지를 기준으로 본인이 거주하는 광역지방자치단체에서 제한업종을 제외하고 사용을 하실수 있습니다. 지원금은 올해 8월 31일까지 사용을 해야 합니다. 만약 그때까지 사용을 못하면 잔액은 모두 소멸하게 됩니다.



긴급재난지웜금 홈페이지 신청방법으로 카드에 금액이 충전되면 자신이 사용한 금액은 카드사의 문자를 통하여 사용시에 확인을 하실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카드사의 홈페이지 고객센터등을 통하여 확인도 가능합니다. 이번 지원금으로 이용가능한 업종은 백화점, 면세점, 대형마트, 대형전자판매점, 온라인 전자상거래, 상품권,귀금속, 등 환금성 물품은 살수 있습니다.


반대로 사용안되는 곳은 유흥업소, 골프 연습장, 불법사행산업등에서는 사용이 제한이 됩니다 또한 조세, 공공요금, 보험료, 교통, 통신비, 카드 자동이체 등에서도 사용이 안됩니다. 그리고 긴급재난지원금 홈페이지 신청방법을 통하여 진행이 어려우신분은 18일 부터 은행창구나 주민센터등에서 신청을 받아 선불카드나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