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이고진 스텝퍼 운동효과

by 노을이좋아 2020. 5. 6.

이고진 스텝퍼 운동효과

이제 여름이 다가오려면 몇개월 안남았네요 코로나로 인해서 해수욕장을 많이 방문 할지 안할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해수욕장을 가게 된다면 멋진 몸매를 보이기 위해서 헬스장을 다니시는 분들도 계시고 홈 트레이닝을 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할수 있는 트레이닝으로 이고진 스텝퍼 운동효과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고진 스텝퍼는 집에서 하체운동을 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고진 스텝퍼 종류는 7320, 8320, 7120, 7120st, 9120으로 나뉘게 된답니다. 7302과 8320은 상하 수직은동으로 유산소 운동을 하기에 좋으며 종아리와 허벅지가 단련이 됩니다. 7120과7120ST는 상체까지 운동이 되는 기구로 좌우로 비틀면서 전신운동이 가능하게 된답니다. 종아리 허벅지, 골반, 허리, 팔등이 운동이 된답니다. 9120은 남성들이 많이 하는 운동기구로 하체 근력 강화 운동과 유산소 운동이 같이 된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려는 분들은 유산소 운동을 많이들 생각하십니다. 여기에 근력도 어느정도 붙어주면 더욱 좋겠죠 또한 여기저기서 운동중에는 하체 운동이 중요하다는 말도 들어보셨을텐데요 우리 몸의 근욕의 약 70%를 차지하는것이 하체 입니다. 하체의 경우 나이가 들면서 근육량이 급격하게 감소를 하게 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체근력은 중요하며 하체 운동남으로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킬수 있으며 노화도 예방을 하실수 있습니다.



허나 여성분들은 스텝퍼 운동을 하면 다리가 두꺼워지지 않냐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하체 운동을 해주게 되면 혈액순환을 도와 오히려 힙업 효과 및 라인을 다듬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걱정이 되시는 분들은 스텝퍼 운동을 하신후 마사지 스틱 등으로 다리를 밀어주시면 하체의 혈액순환을 도와 지방제거 및 셀롤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주위에 여성분들이 다이어트 하신다고 회사계단을 오르고 아파트 계단을 오르는 운동을 하고 계십니다. 계단 오르기도 좋은 운동중에 하나이긴 합니다. 그러나 이고진 스텝퍼는 등산과 계단 오르기의 약 1.5배의 운동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012345678910



바쁜 일상에서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하고 싶으신분들이나 체중관리를 위해서 칼로리 소모가 높은 운동을 찾으시는분 집에서 운동을 하고 싶은데 집이 좁아서 작은 운동기구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이고진 스텝퍼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마도 스텝퍼 운동효과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집에서 할수 있는 하체 운동중에는 최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