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by 노을이좋아 2020. 3. 30.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

나의 생일을 알리고 싶을 때도 있지만 공개하기 싫으실때도 많으실것 같습니다. 사람들 마다 개인 차이는 있으니까요 그런데 숨기고 싶어도 카카오톡 메신저에는 늘쌍 생일 날짜가 다가오면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남들이 내 생일 때문에 선물해줘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부담스러웠던 분들은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로 돌리고 싶어 하시는것 같아서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하는 방법은 생각 외로 간단하게 설정을 하실 수 있답니다. 먼저 내 화면에 카카오톡 친구들의 생일이 안나오게 하는 방법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친구들의 생일을 안나오게 하는 방법은 우선 앱을 실행하시고 우측상단에 톱니바퀴 설정을 누르세요 

그리고 여기서 친구관리로 들어가시고 아래쪽으로 내려보시면 생일인 친구 보기에 노란색으로 체크가 되어 있다면 다시 한번 눌러주시면 OFF모드로 바뀌면서 내 친구 목록에서 카카오톡 생일 친구들이 비공개로 설정된답니다. 이렇게 지인들 생일 목록을 지울수가 있답니다. 





다음으로는 자신의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찮가지로 앱을 실행해주시고 톱니바퀴를 눌러주세요 이번에는 친구 관리가 아닌 전체설정으로 가셔서 개인보안 탭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카카오계정을 눌러주신다음 내 정보관리로 가주세요


내정보 관리로 가주시면 비밀번호 한번 입력하라고 합니다. 개인정보라서 한번 더 비밀번호를 묻는거 같네요 그리고 들어가시게 되면 생일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생일을 눌러주시고 여기에 생일에 관련된 부분을 모두 아무것도 작성하지 않은 상태로 바꿔주시고 확인을 누르시게 되면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상태로 바뀌게 된답니다. 


조금 긴거 같아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우측 톱니바퀴설정 >> 전체설정 >>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 >> 카카오톡 비밀번호입력 >> 내정보관리 >> 생일 >> 생일날짜 작성하지 않은 상태로 없애주기 >> 확인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완성




그러나 사실 이미 생일이 입력되어 있으신 분들은 지울 수가 없습니다. 연도 부분은 삭제할수 있지만 달과 일은 입력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생일을 공개하기 싫으신분은 날짜를 수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대로 생일을 표시하고 있으신분들은 똑같이 들어가셔서 카카오톡 생일 설정부분에서 생일을 입력하시면 나오게 된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