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경매차량 구입 방법과 주의할점

by 노을이좋아 2020. 7. 20.

경매차량 구입 방법과 주의할점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유튜브에서 허위매물 사기건에 대한 내용이 제 알고리즘을 통해서 많이 나오기에 보았는데 사기칠때 자주 하는 말이 경매로 받은 물건이기 때문에 싸게 팔수 있다는 허위딜러들을 말입니다. 이런 사기 당히지 않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경매차량 구입방법과 주의할점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매차량


경매차량을 구입하려고 하는 이유는 시세보다 저렴하게 차량을 구입하기 위함입니다. 부동산도 경매가 있듯이 차량도 재산으로 보기 떄문에 경매로 구입을 하실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 차주가 차량에 대한 대출을 상환하지 못하여 경매로 넘어가서 경매가 진행이 되는경우 입니다. 

경매차량 법원경매사이트 구입방법


대법원 경매정보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서 내가 원하는 차량이 경매로 나와있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해당사이트에 상단에 보시면 가운데 경매물건을 눌러주시고 왼쪽에 있는 카테고리에 자동차 중기검색을 통하여 해당 페이지로 이동을 하실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물건을 확인할수 있는데 원하시는데요 년도, 자동차종류, 감정가액등 지정하여 해당지역의 법원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원하시는 차량이 다른지역에서 경매가 진행된다면 그곳으로 가야 겠습니다. 

유찰이 많은 차량일수록 가격은 점점내려가서 더욱 저렴할 가격에 구입을 할수 있겠습니다. 

추가로 비고란을 보시게 되면 사고이력이 있습니다. 문제가 없다면 공란으로 표기되면 사고 이력등을 확인하실수 있겠습니다. 경매 차량과 시세등을 확인하여 해당 경매일 해당 법원을 찾아가서 경매에 참여하여 진행하실수 있겠습니다.

경매차량 구입시 주의사항


경매차량 구입시에 주의하셔야 할것은 입찰하려고 하는 차량의 가격이 시세와 어느정도 차이가 나고 얼마정도의 이익을 볼수 있는지를 체크해보셔야 겠습니다. 경매로 차량을 구입하는 이유는 저렴하게 구입을 하려는 것이기 때문에 가격정보가 가장 중요하다고 보입니다. 또한 수리비용도 체크를 해보셔야 합니다. 현재 차량의 시세와 내가 수리를 하고 탈경우의 수리비를 포함한 차량가액까지 포함하셔서 가격비교를 해보셔야 겠습니다.


허위매물 주의


법원 사이트가 아닌 일반 사이트에 허위매물 들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허위매물의 경우 매우 가격이 저렴하게 나와서 일반인들이 혹할수 있도록 하여 방문을 유도하여 이 차량이 경매차량이라서 싸게 나온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계약을 유도한 다음 차량에 채권이 있기 때문에 그걸 납부해야 한다는 식으로 하며 이미 계약이 되었기 때문 해지도 안된다며 다른 차량으로 유도를 하게 됩니다.

생각을 해보세요 본인이 경매물건을 낙찰받아서 판매를 한다면 경매금액에 판매를 하시겠나요? 당연히 현 시세대로 매도를 하려고 하지 경매가격에 판매를 하지는 않겠습니다. 중고차 구입하실때 경매물건이라고 한다면 의심부터 해보셔야 할듯 합니다. 중고차시장에 있는 차량중에는 저렴한 차량은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시세에 맞게 구매를 하시기 바라며 이런 허위매물에 당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유튜브에 허위매물 관련 영상을 조금만 보시면 이해되실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