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서민금융지원 우리은행 새희망홀씨 자격조건, 금리 상세정보

by 노을이좋아 2020. 7. 19.

서민금융 지원을 통하여 신용대출상품이 우리은행 새희망홀씨 입니다. 몇개의 은행에서 진행을 하고 있는데 해당 은행별로 금리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여러은행을 확인해보시고 적정한 금리의 은행을 찾아보셔야 할듯 합니다. 우리은행 새희망홀씨는 저신용자 또는 저소득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이에 해당하는 1금융권 이자를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새희망홀씨 자격조건


우리은행 새희망홀씨의 자격은 소득과 등급에 따라 나뉘게 됩니다. 소득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직장을 다니고 계셔야 소득인정이 되어 한도가 나올것으로 보입니다.

- 1등급~ 10등급 중에서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자

- 6등급 ~ 10등급 중에서 연소득 45000만원 이하인자

신용등급은 NICE, KCB의 외부신용등급과 우리은행 자체 신용등급 및 연체이력에 따라서 대출이 불가능 할수도 있겠습니다.


대출기간과 한도금액


대출기간은 1년이상~ 최고 7년 이내 입니다. 

대출의 한도는 최저100만원 부터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여기에 개인별로 우리은행 내부등급과 연소득에 대한 가중치가 차등적으로 적용이 되어 한도가 결정되겠습니다.

- 자신의 한도가 얼마가 나오는지는 해당은행에 상담을 통하여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은행자체의 등급을 확인할수 없기 떄문에 해당은행 방문 상담을 통하여 정확한 한도 조회를 해보실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우리은행 새희망홀씨 대출금리는 기본금리에 가산금리를 적용하여 적용이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은행별로 약간의 금리가 틀리수 있기 때문에 금리에 민감하신 분들은 타은행도 알아보시고 종합적으로 결정하여 상담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우리은행 기준금리는 1.18% 이며 가산금리는 3.24% 입니다. 

그리하여 기본적인 금리는 4.42%이며 여기에 우대금리 1%가 적용이 되시면 3.42%에 이용을 하실수 있게 됩니다.

- 허나 위 금리는 신용조건, 대출조건(상환방법, 자금용도, 대출기간, 취급금액등)에 따라서 변경이 될수 있으니 해당 영업점 방문을 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가장좋아 보입니다.



필요서류 및 신청방법

신청은 해당 지역지점 우리은행을 방문하셔서 상담을 통하여 진행을 하실수 있습니다. 이에 필요한 서류 입니다. 상담 받을때 미리 준비하셔서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본인확인서류 :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재직확인서류 : 재직증명서, 재직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등

소득확인자료 : 소득금액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급여통장, 건강보험료 납부내역

일용직 근로자의 경우 : 근로고용계약서, 일용근로소득지급명세서, 급여통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