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추가대출 총정리

by 노을이좋아 2020. 6. 30.


사회초년생 또는 청년들을 위하여 새롭게 나온 햇살론 유스가 청년들의 경제적인 부분을 돕고 있기에 이에 관련된 내용을 총정리 하여 살펴 보려고 합니다. 과도한 대출은 고통의 시작이라고 대출을 받기 전에는 꼭 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고 받으셔야 겠습니다.

햇살론 유스란?


햇살론 유스는 대학생 또는 청년들의 경제적인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학업과 취업에 전념할수 있도록 지원해줘서 성공적으로 사회진출을 돕고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할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서민금융상품 입니다.


자격대상


대한민국 만19세~34세 이하의 청년 또는 대학생이면서 연 3500만원 이하의 소득으로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으로 나뉘게 됩니다. 

- 취업준비생은 대학생(대학원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청년

- 사회초년생은 중소기업에 1년 이하 재직중인자 


한도 및 기간, 추가대출


햇살론 유스는 평생 1회만 받을수 있습니다. 최대 1200만원까지 제공하는 상품이기에 꼭 필용한 자금인지 미리 신중히 생각하시고 신청하셔야 겠습니다. 1년에 600만원까지 가능하고 용도별로 일반생활자금과 특정용도자금으로 나뉘게 됩니다.

일반생활자금의 경우 반기에 300만원 입니다. 그러니 6개월에 300만원이 되는것이며 6개월 후에는 다시 300만원을 일반생활자금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정용도자금 역시 1년에 600만원을 사용하고 그 다음해에 600만원으로 총 1200만원까지 사용이 가능하게 도비니다. 그 기간 이내에는 추가자금 지원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 특정용도 자금 구분>

특정용도는 학업및 취업준비자금과 의료비, 주거비등으로 나뉘게 되면 최대 600만원까지 가능하게 되면 용도에 따라서 해당 영수증 및 임대차계약서 보증금 월세 통장거래내역등의 서류가 필요하게 됩니다.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햇살론 유스 금리는 대출금리와 보증료율을 합하여 계산이 되며 여기에 해당 은행의 우대금리를 적용하게 됩니다. 대출금리는 3.5%이며 여기에 보증료율은 취업준비생 0.5%, 사회초년생 1%, 사회적배려대상자 0.1%로 되어 있습니다.


필요서류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하실수 있겠습니다.

제출필요서류 바로가기


신청방법 및 취급은행


햇살론 유스는 보증신청약정을 하시고 난후에 대출신청이 진행이 됩니다. 서민금융지원 앱을 통하여 자격요건등을 확인하고 해당금융교육을 이수후에 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하고 보증심사를 거치면 보증신청 약정이 되며 이후에 해당은행 앱을 통하여 대출신청이 진행 될수 있겠습니다.

<취급은행>

취급은행은 기업은행, 신한은행, 전북은행으로 이중에 우대서비스등을 비교하여 원하는 은행에서 대출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