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겠습니다.

by 노을이좋아 2020. 6. 29.


코로나 사태로 경기가 많이 침체 되어 있습니다. 매달 지출해야할 금액은 줄어들지 않는데 수입은 줄어들고 있어서 가계 상황이 좋지 않아서 누군가에게 돈을 빌리거나 하는 사태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럴때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햇살론을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기에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정부지원 햇살론이란?


햇살론은 신용등급 및 소득이 낮은 분들이 제도권 금융이용이 어렵기에 서민금융지원 및 신용회복위원회 보증을 통하여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기존에 1금융권에서는 대출이 안나오고 그외에 곳에서 빌려고 하면 이자 때문에 고민하신분들에게 안성맞춤인 대출인것 같습니다.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근로자를 대상으로 아래의 지원조건에 맞으면 대출을 진행해주고 있습니다.


<근로자>

3개월 이상 재직근로소득자중 연소득이 3500만원 초과 4500만원이하& 신용등금 6등급이하이며,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는 신용등급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자영업자>

연소득 3500만원 이하(신용등급 6등급 이하는 4500만원 이하)인 자영업자(농림어업인 포함)



대출한도 및 상환방법


근로자 : 근로자는 서민금융진흥원의 CSS등급별로 최대 1500만원 이내에서 대출가능

근로자는 3개월이상 근로하고 있는 근로자로 일용직과 임시직을 포함합니다. 

상환방법은 3년 또는 5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입니다.


자영업자 : 햇살론 소상공인 평가표에 의한 점수별로 등급이내서 가능 단, 사업자등록 3개월 미만의 자영업자는 무등록사업자 기준을 적용함.

상황방법은 1년거치 4년 이내 원금 균등분활 상환

필요서류 및 부대비용

근로자 필요서류 근로자는 근로자별 정규직 및 일용직근로자 근로소득미신고자등으로 각각에 맞는 서류를 첨부하셔야 합니다.



대출금리 및 신청방법

대출금리는 매월 금융감독원에서 고시하는 상환금리 이내 (연 1%) 입니다.


신청방법은 취급은행에서 가능합니다. 취급은행은

농업협동조합, 수산업혐동조합, 상호저축은행,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 신림조합이 있겠습니다. 홈페이지 또는 전화상담후 절차를 따라 준비서류를 준비하셔 해당 지점에 방문을 하셔서 진행 하시면 되겠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