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by 노을이좋아 2020. 6. 10.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요즘은 휴대폰에 카메라 기능이 워낙 좋아서 따로 카메라를 살 필요없이 휴대폰으로 많이 촬영을 하곤 합니다. 유튜브 영상도 휴대폰 하나로 뚝딱 만들어 내곤 합니다. 그럼 이러한 영상이나 사진을 어떻게 내 컴퓨터로 옮길까요 그래서 오늘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소개 드리고 가장 좋은 방법도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휴대폰 케이블을 이용하여 옮기는 방법입니다. 아이폰과 컴퓨터를 USB케이블로 연결을 하여서 옮기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은 케이블이 필요하고 컴퓨터에 드라이버가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케이블을 설치와 드라이버까지 설치가 되어있다면 내 컴퓨터에서 아이폰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아이폰 폴더로 들어가시면 여기에 하위 폴더중에 DCIM폴더가 있고 1XX APPLE 형식으로 된 폴더를 보실수 있으며 이 안에 여러분들이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들이 있습니다. 옮기실 파일들을 복사하여 내가 원하는 컴퓨터 위치로 붙여넣기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파일도 여기서 삭제가 가능하답니다.


다음으로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원하는 파일을 클라우드에 올리고 다시 내컴퓨터에서 클라우드에서 내려받는 방식입니다. 해당 클라우드 앱을 설치를 하셔서 사용하실수 있지만 매번 클라우드에 접속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래의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제일 추천드리는 방법은 전국민이 이용할정도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입니다. 우선 PC에도 카카오톡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휴대폰에도 설치가 되어 있겠죠 그럼 휴대폰에서 카카오톡을 열고 나에게 쓰기가 있습니다. 여기에 내가 원하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찾아서 보내기를 누릅니다 자신만 볼수 있는 곳으로 저는 메모해야 할 사항등도 여기에 기록을 남겨두곤 합니다. 


그다음 PC에서 로그인 하여 나에게 쓴 카톡 내용을 보시면 파일들이 있고 그 파일은 저장하여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포인트는 사진을 휴대폰에서 보낼때 고화질로 보내면 PC에서도 고화질의 사진을 보실수 있게 된답니다. 


'또다른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룸이블링 발각질제거 하는법  (0) 2020.06.11
카카오톡 나와의채팅 나가기 해결  (0) 2020.06.10
넷플릭스 미드 추천  (0) 2020.06.09
신박한 아재개그 모음  (0) 2020.06.08
청년 전세자금대출 받는법  (0) 2020.06.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