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띄어쓰기 검사기

by 노을이좋아 2020. 5. 7.

띄어쓰기 검사기

글쓰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어디에 자신이 쓴 글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에 내가 쓴 글이 맞춤법과 띄어쓰기가 잘 되었는지 걱정이 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같은 경우에는 더욱 조심을 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자신이 작성한 글이 띄어쓰기가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볼수 있는 사이트 몇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0123


가장 글을 많이 쓰는 공간은 작가를 제외하고는 인터넷 상에 글을 올리는 것이 최근 가장 글을 많이 쓰는 곳이랍니다. 인터넷 카페, 블로그, 웹소설등 여러곳에 자신이 작성한 글을 올리곤 하게 됩니다. 그러나 자신이 항상 쓰던 글이 항상 같은 패턴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내가 글을 쓰고도 띄어쓰기가 잘되었다고 오해를 하곤 합니다. 

0123



띄어쓰기 검사기를 통하게 되면 자신의 잘못된 띄어쓰기를 바로 잡아 주게 된답니다. 우리나라 글은 띄어쓰기를 잘못하게 되면 완전히 다른 의미로 바뀔수도 있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제출해야 하는 글을 작성하게 된다면 글을 완성후 꼭 한번 띄어쓰기 검사기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0123


각종 포털사이트에 띄어쓰기 검사기를 검색하시면 너무 쉽게 검사를 할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자신의 글을 이곳에 복사해서 넣어보면 자신이 쓴글이 어디가 잘못 되었는지 체크를 해주게 된답니다. 그러나 신조어나 은어 등은 띄어쓰기 검사기에서 잡아주지 못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스스로 체크를 하여 조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01234



띄어쓰기 검사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는 네이버 띄어쓰기 검사기를 사용합니다. 그 외에도 다음 포털사이트에서도 제공을 하며 일자리를 구하는 잡코리아, 사람인, 인크루트등의 사이트에서도 자신의 이력서와 자소서를 작성하고 띄어쓰기 검사기를 통하여 검토를 할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부산대학교와 국립어학원에서도 띄어쓰기 검사를 하실수 있답니다.

0123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사람이 실직을 한 상태 입니다. 이제 서서히 다시 일자리를 구해야 할때 인것 같습니다. 한방에 취업이 가능하도록 취업이 첫 발걸음인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작성하시고 띄어쓰기 검사기를 통하여 완벽한 자신만의 자소서를 만들어 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