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갤럭시 문자 읽음 표시

by 노을이좋아 2020. 5. 7.

갤럭시 문자 읽음 표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친구들과 대화를 문자로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내가 보낸 문자를 상대방이 확인했는지 안했는지 궁금할때가 많습니다. 문자를 읽고도 답장을 안하는건지 문자를 아직 못 읽었는지 왜 답장을 안하는지 답답할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 문자 읽음 표시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0123


카카오톡으로 문자를 주고 받는 경우에는 내가 보낸 문자가 상대방이 읽었는지 안읽었는지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내가 보낸 문자를 상대방이 확인 안하게 되면 숫자 1일 생기며 확인을 하게 되면 이 숫자가 없어지는 방식입니다. 

0123


갤럭시 문자 읽음 표시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처럼 상대방이 문자를 확인 안하게 되면 숫자1로 표시가 되는 방식입니다. 안드로이드 9.0 버전이상이라면 채팅 플러스를 활성화 하여 사용을 하실수 있답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사용하실수 있으며 이 기능이 싫다면 해제를 하실수도 있습니다.

0123


갤럭시 문자 읽음 표시 설정은 문자를 켜주시고 우측 상단에 있는 점3개 모양을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설정으로 들어가신후 채팅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러면 채팅서비스에 대한 내용이 나오면서 사용하기를 눌러주시면 문자 읽음 표시 설정이 완료가 된답니다.



그러나 모든 문자가 해당이 되는 것은 아니고 상대방도 똑같은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만 이 기능이 활성화 되어 숫자1일 표시가 된다는 점입니다. 아직은 카카오톡에 많이 밀려서 문자로는 많이 사용안하고 있지만 국내에 갤럭시폰이 많이 보급이 됨으로 앞으로는 많이 이용을 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캘럭시 문자 읽기 표시를 해제하고 싶으면 설정하신 순서대로 들어가셔서 채팅서비스 끄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사용을 중지하실수 있습니다. 어떤면에서는 내가 문자를 읽었는지 안읽었는지 숨기는 것이 좋을때도 있는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