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

etf란?

by 노을이좋아 2020. 4. 18.

etf란?

코로나가 장기적으로 지속되면서 많은분들이 실직을 하였다는 소식을 전해들었습니다. 이럴때일수록 부업을 찾거나 또는 투자에 대한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듯 싶습니다. 투자의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며 소액으로도 가능한 투자들이 있기에 잘 알아보고 나에게 알맞는 투자 방법을 선택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01234


오늘은 주식투자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그 중에서도 etf란 무엇인지에 대하여 쉽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tf란쉽게 말하면 주식을 모아놓은 주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식을 모아서 만들어 놓은 펀드를 주식처럼 실시간 거래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0123


etf의 장점으로는 안정성입니다. 한종목에 많은 기업들이 들어있는 펀드를 구입하면 기업간의 경쟁이 있더라도 포괄적으로 매입한 개념이기 때문에 개별주식을 샀을때보다 안전할수 있으며 또한 1주당 가격이 높은 주식을 사고 싶을때 자금이 부족하여 매수 못할 경우 etf를 이용하편 투자를 할 수 있답니다.

0123




반대로 etf의 단점도 알아보겠습니다. 개별종목을 살경우에 수익이 높이 올라갈수 있지만 etf의 경우에는 그렇지 못하다는 점입니다. 높은 수익률 보다는 안정성을 추구하기 때문입니다. 내가 매입한 주식이 쫙쫙 올라가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답답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0123


etf는처음으로 주식을 시작해보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왜냐하면 개별기업의 분석이 힘든 초보자들에게 종목별로 어떠한 주식이 현시점에서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지 시장 전체의 흐름을 파악하게 해준답니다. 여기에 어느정도의 안정성을 가지고 있기에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 안성 맞춤이 아닐까 싶습니다.

0123


개인적으로 현재 코로나19사태로 인해서 증시가 불안정하여 관망을 하는 추세 입니다. 그러나 단타를 생각하는 주식은 관망을 하시는것을 추천하며 10년 20년 장기적인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시점이 투자를 하기에 가장 적기가 아닌가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추가로 최근에는 원자재etf, 금과련etf등 국제유가 관련 etf에 관심도가 높아져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