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

벤저민 그레이엄 현명한 투자자

by 노을이좋아 2020. 4. 18.

벤저민 그레이엄 현명한 투자자

최근 실업율이 늘어나면서 소액으로 투자를 꿈꿔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실업율이 사상최대로 올라가면서 업주들 역시 어쩔수 없이 퇴사를 권고 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하니 정말 나라 경제가 어떻게 될려는지 걱정입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소액이라도 투자에 대하여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워렌버핏의 스승인 벤저민 그레이엄에 대하여 현명한 투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벤저민 그레이엄의은 저서인 현명한 투자자와 증권분석은 워렌버핏이 가장 좋아하는책으로 꼽고 있습니다. 워렌버핏이 유명해지면서 스승인 벤저민 그레이엄의 책역시 베스트셀러1위를 지키고 있을정도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벤저민 그레이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그는 투자에 있어서 가치투자의 개념을 처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주식을 해보신분들이나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쯤 들어보셨을 가치투자가 바로 벤저민 그레이엄에게서 나왔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벤저민 그레이엄은 투자와 투기가 어떻게 다른지에 대한 내용과 시장의 단기투자 장기투자에 대하여 어떤지 등 다양한 내용을 폭넓게 서술하여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워렌버핏이 수없이 언급했던 내용인 펀더멘탈분석, 안전마진확보, 바이 앤 홀드등의 용어들도 벤자민 그레이엄을 통하여 알게된 개념이라고 합니다.


벤저민 그레이엄이 가르치던 제자들중 유독 워렌버핏이 유명세를 탓으며 그 외의 제자들 역시 수십년동안 시장수익률을 상회하는 성적을 거두었다고 합니다. 이를 보게 되면 그의 가치투자를 배우게 된다면 누구나 탁월한 수익을 창출할수 있을 것으로 보인답니다.


그러나 투자는 개인의 성향이 어느정도 반영이 된답니다. 워렌버핏역시 벤자민 그레이엄의 85%가 영향을 미쳤으며 나머지 15%필립 피셔라고 밝혔답니다. 그레이엄의 투자방식이 너무 보수적이 면에서 라고 합니다. 투자를 하실떄는에 어느 투자자의 방식을 따라 하는 것도 좋지만 기본방향에서 계속 노력하면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개발을 해야 더욱 훌룡한 투자를 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부동산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db금융투자 수수료 이벤트  (10) 2020.04.20
패시브 투자 개념과 장점  (6) 2020.04.20
신한금융투자 증권 무료수수료  (5) 2020.04.18
etf란?  (2) 2020.04.18
공모주 청약방법 어떻게?  (178) 2020.04.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