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

공모주 청약방법 어떻게?

by 노을이좋아 2020. 4. 17.

공모주 청약방법 어떻게?



주식은 낮은 가격에 싸게 매입을 하여 높은 가격에 매도을 하여 수익을 올리는 방식의 투자로서 그 기업의 가치가 저평가 되었을때 앞으로의 기대성을 보고 투자하여 기대가 완성이 되었다고 생각되는 시기에 매도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일반인들은 지금이 저평가 되었는지 아니지를 확인 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투자를 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도 감을 잡을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사회 초년생들에게 어울릴 만한 공모주 청약방법으로 투자하는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공모주가 어떤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모주는 비상장되어 있는 기업이 증시에 처음으로 발을 들이면서 투자자들을 상대로 모집을 하는 주식을 말합니다.  


그럼 공모주 청약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공모일정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나서 주관하는 증권사의 HTS/MTS를 설치하고 공무주 실권주청약 메뉴틀 통하여 청약절차를 통하여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보통의 방식이 청약신청한 주식의 가격의 50%를 증거금으로 지불을 하게 된답니다. 100만원의 주식을 주문을 하였다면 50%인 50만원이 계약금 식으로 먼저 내게 되는 방식입니다. 여기에 경쟁률을 통하여 실제 주문이 이루어진 금액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은 환불이 이루어지는 진답니다.




경쟁률이 높은 공모주 일수록 일반인들의 청약받을수 있는 확률은 많이 떨어지게 된답니다. 또한 주관하는 공모주에 따라서 증권사가 계속 바뀌기 때문에 약간 번거로운 점도 있습니다. 이에 일반인들도 쉽게 투자하실수 있는 공모주 펀드도 있으니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수 있겠습니다.


그러면 2020년도에 어떤 공모주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류열풍을 일으키며 세계에 이름을 날리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가 있으며

우리의 야식을 담당하는 치킨프렌차이즈 교촌치킨의 교촌에프앤비도 올해 증시에 입성을 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많이 들어본 카카오뱅크, SK바이오팜, 호반건설 등도 올해에 눈여겨볼만한 2020년 공모주에 해당하겠습니다.


그외 공모주 현황은 한국거래서 기업공시 카인드에서 확인을 하실수 있답니다. 청약일과 일정등을 한눈에 월별로 확인을 해보실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공모주의 투자가 손실 가능성이 적은 투자방법이긴 하지만 원금손실의 위험이 발생할수 있다는 점을 항상 유의하셔야 합니다. 현재의 좋은 이미지로 인하여 훗날에도 좋을 것이라는 기대보다는 그 기업에 대한 철저한 향후 미래의 가치를 따져보시고 청약을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부동산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한금융투자 증권 무료수수료  (5) 2020.04.18
etf란?  (2) 2020.04.18
키움증권 모의투자 하는방법  (4) 2020.04.17
리딩투자증권 어떤회사일까요?  (2) 2020.04.17
존 템플턴 역발상 가치 투자방법  (7) 2020.04.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