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

존 템플턴 역발상 가치 투자방법

by 노을이좋아 2020. 4. 16.

존 템플턴 역발상 가치 투자방법

최근 투자에 관심이 많아져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존 템플턴이라는 사람에 대하여 알게 되었습니다. 이미 고인이 되어버린 이사람에 대하여 찾아보게 된 것은 가치투자와 역발상 투자라는 단어 때문에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럼 존 템플턴 이라는 사람에 대하여 먼저 알아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존 템플턴은 1912년 11월 29일에 태어나서 2008년 7월 8일 사망을 하였습니다.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영국의 투자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의 작은마을인 윈체스터에서 태어났으며 예일 대학교를 수석으로 졸업을 하면서 뒤로 로즈 장학금을 받아 영국의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게 되었답니다. 25세의 나이로 저평가된 주식들을 골라내는 안목을 가지고 주목을 받았으며 1999년 비즈니스 잡지에 20세기의 가장 위대한 투자자로 칭하기도 했답니다.


존 템플턴의 역발상 가치투자 전략을 알아보게 되면 주식을 싼 가격에 매입함은 물론 그 중에서도 가장 전망이 좋지 않은 주식을 매수하여 큰 수익을 창출했기 때문입니다. 




존 템플턴의 투자방식은 경제붕괴 후에  성장 잠재력을 앞둔 시기에 다수가 기피하고 있는 투자 기업을 미리 알아보고 투자하여 수익을 극대화 하는 투자 전략을 구사하는 투자자입니다. 일반인에게는 쉽지 않은 전략임에는 분명한 사실인거 같습니다. 


또한 그의 투자전략을 보면 다른 사람들이 낙담하여 주식을 매도할 경우 매수를 하며 상승세를 보이며 매수하려 할때 매도 하기 위해서는 강인한 자신만의 정신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럴때 비로소 최고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훌룡한 투자 시기는 비관론이 극에 달하는 시기라고 합니다.


존 템플턴은 투자자는 투자를 할때 기업의 가치와 비교하여 가장 싼 주식을 사고자 합니다. 그러나 주식이 낮은 가격에 매매 되는 것은 단 한가지 이유라고 합니다. 바로 투자자들이 주식을 내다 팔기 때문 입니다. 이러한 투자자들의 비관적일 때 비로소 낮은 가격에 주식을 매입할 시기라고 합니다. 명확한 자신만의 가치투자에대한 확신을 가지고 그 기업의 가치를 믿으며 매도가 많이 이루어져서 가격이 하락할때 매수를 하여 기대하던 수익이 나올때까지 뚝심있게 기다는 것을 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