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

워렌버핏의 궁금증?<재산,명언,주식,나이,항공주>

by 노을이좋아 2020. 4. 16.

워렌버핏의 궁금증?

워렌버핏에 대하여 궁금하신점이 많으신것 같습니다. 당연 세계에서 가장 돈이 많은 부자로 알려져 있기에 오늘은 그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는 1930년 8월 30일생입니다. 현재 배우자와 2남1녀를 두고 있으며 2012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들고 2010년에는 미국 대통령 자유메달을 수상하기도 하였답니다.


자주 검색하는 단어로 워렌버핏 명언에 대하여 검색량이 상당합니다. 그의 명언을 알아보면 

1. 성공한 사람과 정말 성공한 사람의 차이점은 성공한 사람은 대부분 NO라고 답합니다.

2. 평판을 쌓는데 20년이 걸리지만 망가지는데 걸리는 시간은 5분밖에 걸리지 않는답니다.

3. 오래전 심은 한 그루 나무 덕분에 누군가 그 나무 그늘 아래에서 쉴 수 있습니다.

4. 자기 자신에 대한 투자가 당신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투자입니다.

5. 물이 새는 잘못 만들어진 보트를 보유하고 있다면, 그 보트를 바꾸는 노력이 물이 새는 부분을 매꾸려는 부분보다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6.물에 빠져야만 누가 발가벗고 수영하는지 알 수 있다

7. 훌룡한 자질과 투입된 노력에 상관없이 성공하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당신은 어떤 수를 쓰더라도 한달 안에 아기를 낳을 수 없습니다.

8. 당신보다 나은 사람과 어울여야 합니다.

9. 위험은 당신이 무엇을 하는지 모를 때 다가온다.

10. 정직함의 가치는 매우 비싸다. 가벼운 사람에게 정직함을 바라지 마세요.

11. 10년동안 주식을 소유할 자신이 없다면, 단 10분도 보유하지 마세요

12. 인생에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경우는 적고, 잘못된 결정을 내리는 경우는 많습니다.

13. 적당한 회사를 아주 저렴한 가격에 사는 것보다 훌용한 회사를 적당한 가격에 사는 것이 더 났습니다.

14. 만약 당신이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산다면 조만간 당신에게 필요한 물건을 팔게 될 것입니다.

15. 만약 당신이 인류에서 상위 1%의 행운아라면, 나머지 사람들에게 빚을 진 것입니다. 99%의 타인을 생각하세요

16. 나는 내가 부자가 될 것을 알았으며 한순간도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17. 습관의 연결고리는 그것이 부러질 정도로 무거워질 때까지 느끼지 못할 정도로 가볍습니다.

18. 백미러는 항상 앞 유리보다 선명하게 잘 보입니다.

19. 나쁜 사람과는 좋은 거래를 할 수 없습니다.

20. 당신의 아이들에게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느낄 정도의 충분한 돈을 주세요 그러나 스스로 아무것도 할 필용가 없을 정도의 많은 돈은 주지 마세요



이러한 명언은 워렌버핏 책에도 많이 수록이 되어 있습니다. 관련 책 종류에는 워렌버핏 바이블 그가 직접 말해주는 투자와 경영의 지해를 담은 책이며 주주서한은 그가 직접 쓴 유일한 책으로 33년간 핵심만을 모아서 책에 수록했다고 합니다. 주식투자콘서트는 투자와 인생의 성공법칙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으며 나 워렌 버핏 처럼 투자하라는 투자의 원칙에 대하여 서술 하였습니다. 그외에 주식말고 기업을 사라 와 위대함의 법칙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워렌버핏 델타항공주식을 대거 매각을 했다고 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여파로 생각이 들며 경영난이 심각한데다가 정부에서 경영권에 간섭을 하게 되면 수익성이 떨어질거라는 우려때문이라고 기사화 되기도 했습니다. 그도 항상 이익을 보는건 아닙니다. 


워렌버핏 주식투자 방식은 우에 있는 명언에서 말하는 방식을 고수하는것 같습니다. 이번 델타항공 주식 매각 역시 물이새는 보트를 바꾸는 노력이 새는 보트를 고치는것보다 좋을수 있다는 판단을 했기 때문 일 것이라고 생각이 든답니다.



그럼 세계 최고의 자산가 워렌버핏 재산은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는 현재 825억달러로 최고 부자 3위에 있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부자임에도 그는 상당히 소박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 7억원정도 되는 집에서 60년 동안 살아가고 있으며 매일 아침 식사를 출근하며 맥도날드에서 들려서 해결을 한다고 합니다. 검소한 생활과 주식에 대한 자신만의 철저한 철학이 그를 세계적인 부자로 만들었지 않나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