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뇌절 뜻 이런거였네

by 노을이좋아 2020. 3. 27.

뇌절 뜻 이런거였네

요즘 인터넷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뇌절 뜻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들이 많기에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절 뜻은 나루토라는 애니매이션의 주인공 나루토의 사부인 카카시가 쓰는 기술명으로 인터넷에서 사용되고 있는 이 단어는 "1절만 하자" "2절만 하자" 등의 의미로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비슷한 단어로는 "낄끼빠빠(낄때 끼고 빠질때 빠져라)"라는 은어와 비슷하게 통영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단어들은 게임을 하는 매니아 층에서 채팅용어로 많이들 사용하고 있으며 있답니다. 뇌절 뜻은 " 이득에 취해 이성이 마비되어 계속 이득을 보려다가 되려 손해를 보는경우"를 말한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와 비슷한 단어로 손절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이는 적정선을 넘으면 뒤도 보지않고 딱 끝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012


단어의 유래 1절 2절 3절 네절 을 뇌절로 표현하는 것으로 보이며 뇌절은 나루토라는 애니매이션에 나오는 캐릭터가 사용하는 고급기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012






뇌절이라는 단어를 가장많이 사용하는 곳은 리그오브레전드 일명 롤이라는 게임에서 소규모 전투에서 혹은 1:1상황에서 승리를 하고 나서 눈치껏 정비를 하던가 빠져야 하는데 계속하여 싸우다가 죽거나 혹은 손해를 보는경우에 자주 사용하게 되는 단어로서 1절만 하자 라는 드립에서 시작을 하였고 이에 다른 유저가 2절만 하자 등등 반응을 보이면서 뇌절이라는 단어가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뇌절 뜻은 말 그대로 우쭐거리다가 망신거리가 되었다는 말이니 평소에 어느정도 일을 처리 하였다면 빠질줄 아는 습관을 가져서 주위에서 뇌절이라는 말을 안 들어야 겠습니다. 누구라도 이해 할 수없는 행동을 하는 경우에 사용 되는 단어이니 잘 새겨뒀다가 표현을 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인터넷 영향으로 계속적으로 신조어가 나오고 있으며 이제 젊은 사람들과의 대화에서 신조어를 모르게 된다면 대화하기가 힘들어 진다고 합니다.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꼭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숙지 해놔야 지인들과의 대화에서 유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