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도쿄올림픽 연기 확정! 일본피해는?

by 노을이좋아 2020. 3. 25.

도쿄올림픽 연기 확정! 일본피해는?

이번 도교 올림픽이 내년으로 연기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올림픽이 연기 되는것은 올림픽역사상 처음입니다. 아베와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해 IOC 위원장이 어젯밤 회담을 통하여 이같이 합의 하고 IOC도 공식 발표를 했다고 합니다. 정확하게 내년 어는 시점이라고 정해지지 않았지만 녀년 여름전에 개최하기로 합의 했다고 합니다.


아베도 그랬을 것이 일본내 여론 및 국제화 사회에서 코로나19를 크게 다루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물러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 이번 연기로 인한 일본의 피해는 어느 정도 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사태로 인해서  일본의 경제적 피해는 최대 약 3조 2000억엔 우리나라 돈으로 37조 1000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이 된다고 합니다. 이는 최근 하계 올림픽을 개최한 국가의 경제 성장률 변동을 토대로 계산한 결과라고 합니다.

01234


이번 도교올림픽 연기는 일본 국내총생산(GDP)가 약 1.4%감소할 것이라는 분석도 나왔으며 일본 방문객 감소하면서 내수가 침체 되며 상장기업 순이익이 최대 24%가량 감소할수 있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또한 1년이 연기될 경우 민간부분의 경제적 손실도 약 6,400억엔(약7조2천억원)으로 내다 보고 있습니다.

01234




일본정부는 세계보건기구가 코로나19를 펜데믹으로 선언하고 나서도 지속적으로 도교올림픽을 예정대로 진행하려고 했지만 코로나가 미국과 유럽 전역으로 확산을 하면서 연기하는 방향으로 틀었다고 합니다. 여기에 캐나다. 호주가 올해 올림픽을 개최하면 선수들을 파견하지 않겠다는 조치와 미국 육상연맹과 수영연맹, 노르웨이와 네덜란드의 올림픽위원회도 연내 개최 반대 입장을 밝혀온바 있다고 합니다.

01234


이번 도교올림픽 연기는 일본 뿐 아니라 이번 대회를 준비하고 있던 모든 나라의 선수들도 일정에 차질을 입을수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건 축구경기 입니다. 이미 도교올림픽 본선 티켓을 확보한 우리나라는 예선전에서 뛴 선수들의 나이제한으로 내년에 개최가 된다면 본선에서 출전을 못하는 선수들이 출전을 못하는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제 나이제한으로 인한 올림픽 선수 출전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고 합니다.

01234567


도쿄 올림픽 연기로 인하여 마지막 무대에 모든 것을 쏟아내고 있던 선수들에게도 이번 연기는 충격으로 다고 오게 됩니다. 스케줄에 맞게 훈련을 해오던 선수들은 이번 올림픽을 마지막으로 은퇴를 생각했던 선수들 입니다. 이에 선수들은 담담하게 현실을 받아 들이며 신발 끈을 다시 묶고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