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상세정보

by 노을이좋아 2020. 7. 4.


보금자리론이라고 한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오늘은 보금자리론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주택구입이나 주택관련 상품에 대한 이자부담이 크신 분들이 안정적인 이율로 갈아타기 위해서 많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보금자리론의 대출금리, 한도, 상황방식등 상세 정보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금자리론이란?


보금자리론은 신규로 주택을 구입하는 용도와 전세자금반환, 기존주택담보상환의 용도로 신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대출을 받은 시점부터 완납시점까지 고정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변동될수도 있는 금리위험에 대한여 피하려고 하는 분들에 필요한 상품이되겠습니다.

보금자리론 자격조건


<신청대상 조건>

1. 민법상 성년인 대한민국 국민

2.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 (1주택자는 구입용도에 의한 일시적인 2주택자에 한하며 기존주택츤 투기지역, 투기과열지역에서는 1년이내에 처분해야 하면 기타지역에서는 2년이내에 처분을 해야 합니다.)

3. 연소득 7000만원 이하 단, 미성년 자녀 1명이면 8천만원 이하 2명이면 9천마원 이하 3명이상인경우 1억원 이하 

4. 신혼부부는 연소득 8500만원 이하 (신혼부부는 혼인신고일 부터 7년 이내 이거나 결혼예정자)

대출금리 및 주택


<금리>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금리는 고정금리로 꾸준히 이용가능한 상품으로 10년, 15년, 20년, 30년으로 해당 기간별로 2.2%~ 2.55%로 적용이 됩니다. 여기에 우대금리와 가산금리가 포함되어 적용이 되고 최종대출금리가 1.2%미만인 경우에는 1.2%가 적용됩니다.


<주택>

목적물의 대상부동산은 부동산 등기부상 주택으로서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단독주택만 허용이 됩니다. 또한 주택가격이 6억원 이하의 주택만 가능하며 시세, 감정평가, 매매가액등 어느 하나라도 6억원 초가하는 주택은 제외가 됩니다. 주거용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 숙박시설도 제외가 됩니다.

대출한도 및 상환방식


보금자리론 대출의 한도는 3억원 입니다. 단 미성년 자녀가 3명 이상인 가구는 4억원까지 가능하겠습니다. 이외에 본인의 LTV, DTI를 고려하여 대출한도가 조정이 됩니다.


상환방식은 거치기간이 없고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체증식 분할상환중 하나를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중도 상환시에는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후 상담이 필요한 항목을 입력하면 공사의 상담원이 전화로 대출상담과 대출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친절히 안내해 줍니다. 안내받은 서류를 관할시나 또는 홈페이지에 이미지파일로 직접업로드 하면 공사의 심사를 거쳐서 승인결과를 문자로 발송해 줍니다. 상세내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취급하는 은행에 방문하여 대출약정 및 근저당 설정서류를 작성하고 대출금을 수령하시면 되겠습니다.


<취급은행>

국민, 기업, 농협, 수협, 신한, 우리, 외환, 하나, 미래에셋, 씨티, 삼성생명, 경남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전북은행


<보금자리론 예상 대출조회>

대출이 나올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예상대출조회를 해보실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이동하여 조회가 가능하며 기타 필요한 서류도 확인하실수 있겠습니다.

예상대출조회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