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금리 상세정보

by 노을이좋아 2020. 7. 5.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알고 계신가요? 비상금을 가지고 있다면 왠지 뿌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언제든 비상시에 사용을 하실수 있기 때문에 한결 안정된 마음으로 생활에 임할수가 있는데요. 누군가 모르게 나만의 비상금을 가지고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자격조건으로는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신용등급이 1등급~8등급이면 가능하며 만 19세이상으로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이 발급이 가능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단 제한이 되는 조건으로 연체, 부도정보등 신용도판단정보에 등재사실이 없고, 회생, 파산, 면책등의 신청사실이 없는 자, 카카오뱅크 연체대출금을 보유하고 있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자,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분은 자격조건이 안됩니다.


비상금대출 방식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형식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최소 50~300만원까지 한도가 나오며 대출기간은 1년으로 만기시에 연장을 통하여 1년 단위로 이용을 하실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으로 마이너스 통장 형태이기 때문에 대출기간중에 수시로 상환을 하고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한연장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만기시 대출금과 이자를 모두 상환하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에 가산금리를 적용하고 여기에 우대금리를 제외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연체시에는 대출금액에 대한 대출금리 + 3%의 추가 금리가 붙게 됩니다.

기준금리 연 0.834% + 가산금리 연2.398% ~ 14.111% - 우대금리 연 0.1%


[금리 3.132% ~ 14.945%] 


금리는 심사결과에 따라서 차등 적용이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신청 방법은 휴대폰 어플을 통하여 신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어플에 비상금대출 메뉴를 선택하여 개인정보와 휴대폰인증을 하시고 상품에 대한 내용에 동의 절차를 거친후 비상금대출 한도와 금리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확인후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는 경우 계좌 계설하기로 이동을 하시고 있는 경우에는 비상금 충전하기를 통하여 대출을 완료하실수 있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장점

마이너스통장 소액대출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사용했다가 다시 채워넣기만 하면 됩니다. 사용중에는 이자가 발생하지만 사용하신 금액을 채워 넣으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긴급하게 비상금을 사용해야 할경우에 만족스럽게 이용을 하실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