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라이즈 오브 킹덤즈 초보자 가이드

by 노을이좋아 2020. 4. 23.

라이즈 오브 킹덤즈 초보자 가이드

게임을 처음 하다 보면 초보자 가이드를 참고 할때가 많습니다. 오늘은 모바일 인기 게임중 하나인 라이즈 오브 킹덤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 게임은 실제로 존재 했던 문명과 영웅을 직접 성장시켜가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처음에 간단하게 몇개의 건물들을 만들어 가는데 가면 갈수록 해야 할것들이 많아지게 된답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를 시작하게 되면 듀토리얼을 통하여 많은 건물을 만들게 됩니다. 처음에는 시간이 얼마 안걸리지만 레벨이 상승하면 어려워지게 됩니다. 건물 설치할때 가장 중요한것은 시청의 업그레이드 입니다. 시청을 업그레이드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다른 건물들도 건설 업그레이드를 할수 있게 된답니다.


주점에서 사령관을 획득할수 있습니다. 원하는 사령관을 얻기 위해서 이벤트 및 무료뽑기 과금등을 통해야 하며 초기 사령관은 상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사령관은 4가지의 등급으로 나뉘며 3가지의 특성을 보유하게 됩니다. 또한 포인트를 얻어서 자유롭게 선택할수 있으며 능력에 맞는 전략적인 활용이 필요합니다. 


사령관을 얻었다면 막강한 병력을 갖추기 위해서 유닛의 훈련이 필요합니다. 초반에 많이 사용하는 병력으로 보병, 투척병이 있습니다. 비용을 적게 들여 훈련시킬수 있고 아카데미, 시청을 업그레이드 하시게 되면 기마병, 궁수 등을 훈련시켜서 막강한 전투부대를 만드실수 있게 됩니다. 또한 정찰등을 통하여 적의 문명, 야만인, 채석장, 부족마을등을 찾아내서 공격을 하고 채집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캠페인을 통하여 원정에 참여하고 아이템을 획들하고 쾌스트를 통하여 보상을 꾸준히 수령하시면 어렵지 않게 초반에 자원을 확보하실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정찰은 전투만을 위한것은 아니기에 부족마을에 좋은 보상을 얻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레벨이 10이 되면 문명을 변경할수 있으니 채집과 건설에 집중하여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의 문명은 11개로 나뉘어있다 처음 정한 문명의 경우 끝까지 가는것은 아니고 1만보석이나 문명 병겨원을 통하여 바꿀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성장속도가 빠른 문명을 고르시고 이후에 후반에 강한 문명을 고르는 전략이 좋습니다. 그리고 레벨 10에 문명 변경권이 주어지니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을 하셔도 됩니다. 이러한 문명의 사령관의 스킬에 따라 승부가 갈리기도 하기 때문에 초반에는 국가의 스킬보다는 사령관을 기준으로 문명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의 경우 연맹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꼭 연맹에 가입을 해야 하는것은 아니지만 연맹에 가입을 하는것과 안하는 것은 성장속도와 자원획득, 영토개발등에서 많은 차이를 보여주기 때문에 가입하는것이 좋습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는 전략게임이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구상하여 발전시켜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