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실시간 WTI

by 노을이좋아 2020. 5. 19.

실시간 WTI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전세계가 경제위기에 빠져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제유가의 기준지표가 되고 있는 WTI의 개념과 실시간 WTI 시세를 확인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최근 다양한 사이트가 생겨나면서 다방면으로 확인을 해보실수가 있답니다. 

012345


우선 실시간 WTI란 무엇인가 알아보겠습니다. West Texas Intermediate의 줄임말로서 미국 서부 텍사스산 중질유를 말합니다. 미국의 텍사스주 서부와 뉴멕시코주 동남부에서 주로 생산이 되고 있는 미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대표원유를 말한답니다. 3대유가로 WTI, 북해산 브렌트유, 중동산 두바이유를 지표로 삼고 있습니다.

012345



국제유가를 판단하는 지표로서 WTI의 가격 상승 및 하락에 따라서 관련 주가도 상당한 영향을 받게 된답니다. 이러한 유가상승에 따른 수혜를 받는 수혜주와 그렇지 못한주가 발생하게 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식에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국제유가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을 꼭하시는게 좋습니다.

012345


유가의 반등으로 인하여 물가가 상승하게 되면 유럽중앙은행의 추가 부양책은 무산이 되면서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 속도는 차질 없이 진행이 되는 모습을 볼수 있게 되면 하락을 하게 된다면 산유국들은 재정악화로 이어지면서 부족한 재정을 메꾸기 위해서 국부펀드의 자산을 회수하게 될 가능성이 커지게 된답니다. 

0123



그럼 실시가 WTI 확인 하는 방법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개해드릴곳은 네이버, 인베스팅닷컴, 로이터, 블룸버그가 가장 대표적으로 확인을 하실수 있는 곳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은 당연 네이버가 될수 있겠습니다. 네이버에 WTI만 검색을 해도 실시간 유가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0123


그외에 실시간WTI를 확인하는 곳으로 인베스팅닷컴의 경우 과거의 유가에 대한 자료도 확인할수 있고 로이터는 대표적인 경제지표를 한눈에 보실수 있으며 환율 , 선물등 다양한 지표를 보실수 있습니다. 블룸버그 역시 로이터와 마찮가지로 깔끔하게 한눈에 국제유가를 확인 하실수 있겠습니다. 코로나로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힘든시기인 만큼 투자시에는 실시간 WTI를 확인하시고 접근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